김포한강신도시의 풍부한 배후수요 보유한 '김포 라베니체 마치에비뉴'

입력 2017-02-17 09:36   수정 2017-02-17 09:36



11.3 부동산 대책으로 서울·수도권 주요 지역 등 신규 아파트 투자에 제동이 걸리면서 상가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입주단지를 중심으로 자리매김하는 상가들에 시선이 모아지고 있다. 입주단지와 더불어 지역 유동인구까지 흡수하면서 상가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신도시 지역의 경우 상권이 형성되기까지 조금 시간이 걸리면서 상가 공실이 일부 발생하지만, 입주물량이 본격화되면 수요가 몰려 상권이 활성화 될 것으로 본다.

현재 김포한강신도시가 대표 관심지역으로 손꼽힌다. 김포한강신도시는 상업용지 비율이 1.8%로 가장 낮으며 인구 유입이 꾸준히 증가하는 지역으로 최근 6년간 46%가 증가했다. 그리고, 2018년 상반기까지 입주예정 아파트만 약 1만8천여세대, 2020년에는 약 60만여명의 도시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 상주인구 약 20만명, 6만5000여 세대를 배후수요로 두고 있다.

이 곳 김포한강신도시에 지난 24일부터 한강 센트럴자이 4,079가구가 입주를 시작, 인근 상권이본격적으로 움직이게 될 것이라고 업계 관계자는 말했다. 특히 바로 인접해 있는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가 대표적이다.

이 상가는 `한강 센트럴자이` 와 바로 인접해 있으며, 단지 앞 수로를 따라 왕복 1.7km, 폭 15m에 조성되는 메머드급 수변 상업시설이다. 이탈리아의 베니스를 모티브로 이미 총 400여 개의 점포수 중에 1~5차분 248실이 분양 완료되면서 최근 5차분까지 준공완료됐다. 전체 상가는 최고 2층으로 먹거리, 볼거리 중심의 MD구성 및 우수한 집객력으로 중심상권의 완성작이라고 평가되고 있다.

수변상업지구 인근으로 약 2만6000여 세대, 한강신도시 전체로 보면 약 6만5000여 세대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6,7차 인근에 입주를 시작한 한강센트럴자이 4,079가구 등 반경 1Km 안에 고정 수요만 1만여 세대에 달한다.

또한 2018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장기역(가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상가이며 약 10만㎡ 규모의 중앙공원과 인접해 있고 상가 바로 앞에 쇼핑고객들의 편안한 쉼터로 자리매김할 오픈 스페이스의 광장도 위치해 유동인구를 자연스럽게 끌어들일 수 있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수익형 상가에 투자하는데 있어서 풍부한 유동인구와 안정적인 고정 수요는 중요하다"며 "수변 인근 상가들이 이번 한강센트럴자이 입주를 환영하고 있으며, 단지 내 상가와는 다른 MD구성과 문화복합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입주민들 역시 기대감이 높다"고 말했다.

설계에서부터 다른 상가와 차별화를 둔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는 한강신도시 내 유일한 입체회랑 건축 설계, 마감자재, MD구성 등을 전문화하여 진행했으며, 우리나라 대표 건축설계사인 정림건축에서 설계를 맡아 한강신도시의 중심에 이탈리아 베니스를 옮겨 놓은 듯한 설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총 13개 블록으로 구성되는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는 일괄 책임개발과 통일된 컨셉으로 상가개발을 하고 있으며, 1년간 랜트프리를 지원해 임차인의 초기 리스크 감소를 최소화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상가활성화에 초첨을 맞추고 다양한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지역 명소화를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1~5차의 성공에 이어 6,7차분을 분양 중인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 분양 홍보관은 김포시 장기동 703-4번지에 마련되어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