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단지 공항대로변 LG앞 북쪽 '마곡 GMG엘스타상가' 인기

입력 2017-02-17 14:57  



불안한 증시와 저금리가 지속됨에 따라 더 이상 은행에 돈을 맡기는 것은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이 어렵다는 중론이다. 이에 안정적인 고정수익률을 중시하는 투자자들은 부동산 규제 등에서 벗어난 수익형부동산 가운데 상가투자로 발 길을 돌리는 추세다.

상가투자에 앞서 투자자들이 중요시 여기는 것은 향후 확장될 인프라와 입지적 장점이다. 이와 같은 투자조건을 충족시키며 최근 투자자들 사이에서 핫플레이스로 불리는 곳은 서울 강서구 마곡단지다.

마곡지구 가운데에서도 공항대로변이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는다. 이유는 LG사이언스파크 10개 계열사를 비롯해 롯데, 넥센, 코오롱, 이랜드월드, 리테일, 이랜드파크, 에스오일 등 대기업들이 입주가 예정돼 있기 때문이다. 또한 여의도공원 2배 크기의 서울식물원 등 호재를 품고 있는 초역세권으로 충분한 투자가치를 뽐낸다

부동산전문가는 "상가투자를 계획한다면 지역의 발전과 투자가치 등을 충분히 따져야 한다"며 "마곡단지 공항대로변은 투자요건이 충족되는 위치임이 분명하고 특히 LG사이언스파크와 서울식물원이 자리할 공항대로 북쪽 상권은 고정수요, 유동인구와 더불어 향후 늘어날 관광수요까지 더해져 높은 투자가치를 평가 받고 있다"고 조언했다.

이처럼 풍부한 배후수요와 미래가치를 평가 받는 마곡단지 공항대로변 북쪽에 `마곡 GMG엘스타상가`가 자리해 투자자들의 눈길을 끈다. GMG엘스타는 LG 앞에 위치한 상가로 마곡역에서 도보 3분거리다.

상가는 위치의 특성상 직주근접 상권으로 불리며 건물 내 입주사를 통한 고정수요와 마곡지구가 품고 있는 트리플역세권의 유동인구가 상가의 가치를 높인다. 거기에 서울을 대표하는 도시형식물원 `서울식물원`이 들어설 예정이라 국내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발돋움하며 이에 따른 국내외관광객수요까지 품고 있다.

특히 비즈니스, 관광, 역세권 등의 고정수요와 배후수요 그리고 유동인구를 확보한 상가는 이미 미래가치가 보장된 것이나 다름없다. 때문에 안정된 월 수익에 기대수익까지 챙겨볼 수 있어 상가투자자들의 투자리스트 상위권을 차지할 수 밖에 없다.

GMG엘스타 규모는 지하 5층~지상 13층이며 지하1층~지상 4층까지는 상가 64실, 지상 5층~13층까지는 151실의 오피스로 조성된다.

스마트한 설계를 지향하는 마곡지엠지엘스타 상가 지하 1층에는 구내식당, 당구장, 문구점, 꽃집, 구두방, 1층과 2층에는 커피전문점, 안경점, 약국, 편의점, 외식프랜차이즈 등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하게 구성할 계획이다. 또 3층은 치과, 한의원, 안과, 이비인후과 등 메디칼특화층으로 차별화 구성 계획 중이며 4층 역시 성형외과, 어학원, 컴퓨터학원 등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다양한 종류의 업종이 구성이 계획 되고 있는 마곡GMG상가는 입주민을 비롯해 상가이용객들이 머물 수 있는 융복합 공간조성에 힘을 쏟고 있다.

또한 도보 2분거리에 근린공원이 조성됨에 따라 풍부한 그린프리미엄을 비롯해 공원이용객들이 상가로 유입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법을 모색한다. 실제로 LG사이언스파크를 비롯 주요 기업들의 동선이 연결되는 위치에 자리한 GMG엘스타는 상가와 오피스가 융합돼 있어 투자가치는 물론 투자자들 사이에 프리미엄에 따른 기대와 시세차익까지 갖춘 곳으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마곡지구는 교통을 빼놓고는 이야기 안되듯 교통 여건 또한 상당히 우수하다. 총 6개의 지하철 역(마곡역, 발산역, 양천향교역, 마곡나루역, 신방화역, 공항철도)이 인근에 자리하며 이미 상가 바로 앞에는 버스정류장까지 있다. 또 마곡지구를 관통하는 공항대로 외에도 마곡중앙로, 올림픽대로, 남부순환도로 등의 주요도로가 있다.

분양관계자는 "대기업 입주행렬과 서울식물원 등의 굵직한 호재와 함께 공항대로변 등의 교통까지 뒷받침되고 있어 상당한 미래가치를 평가 받고 있다"며 "GMG엘스타의 상가는 공항대로변 북쪽의 핵심요지로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이에 따른 프리미엄과 동시에 시세차익까지 누릴 수 있어 투자자들에게 필요충분조건을 충족시키는 성공적인 투자처로 인기다"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