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Moms)홀릭,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

입력 2017-02-23 10:29  

도보 거리에 남부초, 남춘천중, 남춘천여중 등 우수 학군 위치
단지 내에 스터디룸,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 학습공간과 스쿨스테이션 조성



교육환경의 중요성을 얘기할 때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고어가 `맹모삼천지교`다. 맹자의 어머니가 자식 교육을 위해 집을 세 번이나 옮겼다는 뜻으로, 주변 환경이 자식의 성장에 미치는 영향과 어머니의 높은 교육열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말이다.

부동산시장에서도 교육환경은 교통, 편의시설 등과 함께 주거 3요소로 꼽힐 만큼 중요하게 여겨진다. 학군이 좋은 아파트는 매매, 전세 수요가 꾸준해 거래도 활발하다. 대표적인 학군 프리미엄 지역인 강남구 대치동은 입학 또는 방학 시즌이 되면 특히 수요가 몰린다. 강남구 도곡렉슬 아파트는 대도초, 역삼중, 중앙사대부고, 숙명여고 등 강남 명품 학군을 품고 있어 학부모들 사이에서 워너비 단지로 꼽힌다. 서울부동산정보광장 자료를 보면 작년 12월 이 단지는 총 72건의 거래가 이뤄졌다. 인근 아파트 거래가 평균 10여건인 것과 비교할 때 월등히 높은 수준으로 이 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과 인기를 단편적으로 알 수 있다.

도곡렉슬 인근 중개업소 관계자는 "학군은 아파트 가격을 형성하는 매우 중요한 포인트로, 학군이 좋은 아파트에는 수요가 꾸준히 몰리기 때문에 경기 변화에 덜 민감하고 가격도 높은 편"이라며 "특히 한 자녀 가정이 많은 요즘에는 학부모들이 자녀 교육에 더 신경을 쓰기 때문에 학군이 좋은 지역 또는 아파트에 대한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지방에서는 강원도 춘천이 서울 못지 않게 학구열이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교육의 도시로 불리는 춘천에는 강원도교육청을 비롯해 국립 강원대학교, 춘천교육대학교, 한림대학교와 강원고, 춘천고, 강원사대부고, 춘천여고 등 우수한 교육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특히 춘천에서도 퇴계동 일대에 교육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어 학부모들 사이에서 인기 주거지역으로 선호도가 높다.

남춘천역 인근 중개업소 관계자는 "퇴계동은 춘천의 새로운 주거, 상업, 교육의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는 곳으로 학원가 등 교육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학부모들에게 주거지로 인기가 좋다"며 "꾸준한 수요에 반해 공급이 적어 기존 아파트 매물이 귀하고, 신규 분양을 기다리는 대기 수요층이 매우 두터운 편"이라고 전했다.

실제로 작년 12월 대림산업이 강원도 춘천시 퇴계동 일대에 분양한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총2,835가구)는 전 주택형이 당해지역 1순위에서 조기 마감되며 큰 인기를 모았다. 1회차 분양 물량인 1,134가구 모집(특별공급 278가구 제외)에 총 1만 4,854명이 청약을 신청하며 강원도 역대 최다 청약접수 기록을 세웠다. 계약도 5일 만에 모두 마무리 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더욱 실감케 했다.

대림산업은 오는 3월초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 2회차 분양에 나설 계획이다. 1회차 분양 기회를 놓친 수요자들과 단지에 대한 입소문을 듣고 청약을 넣어보려는 인접 지역(원주, 화천 등) 수요자들의 문의가 잇따르면서 당초 계획보다 일정을 당겨 분양 준비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강원 춘천시 퇴계동 산25-9 일원에 위치한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는 총 2,835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지하 2층~지상 35층, 18개동, 전용면적 59~114㎡로 구성된다. 이번 2회차 분양에서는 전용면적 ▲74㎡ 531가구, ▲84㎡ 710가구, ▲100㎡ 62가구, ▲114㎡ 120가구 등 1,423가구가 공급된다. 입주는 2019년 12월 예정이다.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는 교육여건이 우수한 퇴계동 중심부에 자리한다. 도보 거리에 남부초, 남춘천중, 남춘천여중 등 우수 학군이 위치하고 퇴계동 학원가가 가까이 있어 어린 자녀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우수한 교육여건을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단지 내 시설도 학부모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아이들의 학습능률을 높여줄 스터디룸을 포함한 작은도서관, 남녀독서실 등의 학습공간이 마련되고, 스쿨버스를 이용하는 아이들의 안전한 승하차를 돕는 스쿨스테이션과 버스쉘터가 설치된다.

단지 내에는 리조트형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돼 입주민의 주거 가치를 더욱 높여줄 전망이다. 유아풀과 아쿠아메딕풀을 갖춘 실내수영장과 사우나(냉,온탕 및 건식 사우나), 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 골프연습장 포함), GX룸, 피트니스 등을 비롯해 라운지카페, 테라스형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된다. 250m 길이의 유러피안 스트리트형 상가도 조성하여 입주민들의 원스톱 주거라이프를 지원한다.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는 교통, 편의 등의 생활환경도 좋다. 경춘선 남춘천역과 춘천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깝고 46번 국도, 중앙고속도로, 서울~춘천고속도로 등 주요 도로 이용이 쉽다. 홈플러스, 이마트, 하나로마트, CGV 춘천 등이 단지 가까이에 위치해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e편한세상 춘천 한숲시티(2회차 분양) 견본주택은 3월초 오픈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춘천시 퇴계동 636번지, 남춘천역 인근에 위치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