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종금증권, `참사랑 봉사단` 등 다양한 나눔 활동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7-02-23 11:21   수정 2017-02-23 13:31

메리츠종금증권, `참사랑 봉사단` 등 다양한 나눔 활동

메리츠종금증권이 사랑의 의미를 되새기고 실천하기 위해 활발한 나눔활동을 펼치고 있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위해 직원들의 자원봉사 단체인 `메리츠 참사랑 봉사단`을 2007년 출범하고, 현재까지 매월 1회 다양한 테마의 봉사활동과 기부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고령화 사회를 맞아 급격히 늘어나는 어르신들을 위해 우리의 민족 명절인 설이나 추석에 주요 지역 경로당 어르신들께 따뜻한 절기음식을 대접하고, 윷놀이를 함께 하며 즐거운 여가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아울러 독거노인과 중증 장애인을 위한 사랑의 집짓기 운동, 김장지원 및 사랑의 연탄배달 등 복합적인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 지난 2008년부터 매해마다 `아름다운 토요일`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토요일`은 `아름다운 가게`에서 브랜드화한 타이틀로 기업과 임직원이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을 기증해 명예점원으로 아름다운 가게 매장에서 판매 자원봉사활동을 하는 행사입니다. 메리츠종금증권의 임직원 모두가 참여하는 공익 캠페인을 통해 `재사용, 환경, 나눔, 기부` 인식의 전환 및 직접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단체 헌혈이나, 무료급식 지원 활동, 장애우들과 함께하는 영화관람, 등산, 놀이공원 나들이 등 특정 분야의 봉사 후원과 지원에 집중하지 않고 소외된 이웃들을 가깝게 찾아가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보다 많은 직원들이 참여하고 다양한 계층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엔 미혼모 아기 돌봄 봉사활동과 대한적십자사 구로봉사센터에서 사랑의 빵 만들기 봉사를 진행했고, 낙후된 지역과 환경개선이 필요한 지역을 아름다운 마을로 만들어주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벽화그리기 봉사활동도 진행했습니다.

메리츠 참사랑 봉사단 총무를 맡고 있는 결제업무팀 김창식 부장은 "봉사활동을 하면서 이웃과 만나 사랑을 나눌 때 가장 행복과 보람을 느낀다"며 "사랑 나눔을 통해 사람의 체온처럼 따뜻하고 포근한 열정을 느낄 때 봉사자와 이웃이 진정한 소통을 하는 느낌이 든다"고 말했습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