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과장’ 남상미, 시청자 ‘몰입 유발’ 여주 캐릭터 등극

입력 2017-02-27 08:58  



‘김과장’ 남상미가 똑부러지고 당찬, 걸크러시 매력의 똑하경 열전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남상미는 KBS2 수목드라마 ‘김과장’에서 똑소리 나는 성격에 업무능력도 탁월한, TQ그룹 경리부 에이스 대리 윤하경 역을 맡아 열연하고 있는 상황. 똘끼 넘치는 김성룡(남궁민)과장을 여러 가지 면에서 탐탁치 않아했지만 나름대로의 원칙을 가지고 의인으로 변화해나가고 있는 김성룡 과장에 대한 믿음이 생기면서 힘을 합쳐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와 관련 남상미는 단아한 표정과 또릿또릿한 말투, 인간적이고 따스한 성품과 뛰어난 업무 능력은 물론이고 특유의 카리스마까지 갖춘, ‘제대로 똑순이’ 윤하경을 생동감 넘치게 표현, 안방극장을 매료시키고 있다. 연약하고 수동적인 성격으로 오히려 사건 사고를 유발하는 여느 드라마 속 민폐 여주와는 달리, 진취적이면서도 승부욕이 넘쳐나는 야무진 ‘쾌걸 여주’ 자태를 드러내고 있는 것.

무엇보다 남상미는 의미 있는 일을 하고자 뚝심 있게 자신의 의지를 밀어붙이는, 남다른 정의로움을 발휘, 시청자들의 뜨거운 응원을 얻고 있다. 억울하게 자살을 시도했다고 여겨지는, 전 경리과장의 부인(전익령)을 돕기 위해 혼자 발 벗고 나섰는가 하면 TQ그룹 대표이사인 장유선(이일화)으로부터 회사에서 일어나는 엄청난 부정을 듣고는 고민 끝에 장유선을 돕기로 결정하는 등 당당하게 자신의 의사를 드러냈다. 또한 사사건건 경리부를 무시하고 폄하하는 발언을 일삼는 회계부 부장에게는 똑부러지게 올바른 사실을 전하고, 안하무인 갑질을 해대던 회장 아들에게는 마치 다른 사람과 전화 통화하는 척하면서 적절하게 분풀이를 해대는 모습으로 통쾌함을 안겼다.

특히 남상미는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고 위태로운 상황에서도 온 몸을 내던지는 용기를 보여주기도 했다. 회사 경호원들이 전 경리과장의 부인에게 달려들자 이를 막아내려다 바닥에 패대기쳐졌고, TQ택배 노조 시위현장에 들이닥친 용역들로 인해 김성룡이 위험에 빠지자 이를 구하기 위해 물불가리지 않고 뛰어들었던 것. 단아하고 얌전한 외모와는 달리, 두려움 없이 거침없이 달려드는 용기가 감탄을 자아냈다.

그런가하면 남상미는 ‘옳은 게 옳은 거’라는 정의에 대한 자신의 소신을 피력하며 올곧은 카리스마를 드러내기도 했다. 김성룡에게는 자신과 장유선 대표이사의 관계를 밝히며 “우리가 나서지 않으면 우리 같은 사람 도울 사람이 없다”고 동참해 달라 설득했고, 갖가지 음모를 꾸미는 서율(이준호)에게는 “택배 노조 억울하게 구속된 거, 경리부 해체 계획 세우신 거 이사님 작품이라고 들었습니다. 그 속에 단 한명도 행복한 사람은 없고, 결국 이사님도 행복해지지 않을 겁니다”라고 나직하지만 날카롭게 돌직구를 날렸던 터. 적재적소에서 똑순이 매력을 한껏 분출하고 있는 남상미가 앞으로는 어떤 활약을 펼치게 될 지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제작사 로고스필름 측은 “남상미는 매 장면마다 최선을 다해 진정성 넘치는 열연을 펼쳐내고 있다”며 “윤하경 대리 역에 완벽하게 올인, 고된 촬영 속에서도 폭발적인 열정을 쏟아내고 있는 남상미에게 열띤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0회분에서는 김성룡(남궁민)이 ‘회생안’ 중간보고에서 처참하게 실패하면서 ‘경리부 해체’라는 최악의 위기를 맞는 모습이 담겼다. 과연 경리부는 이대로 공중분해 될 것인지, 김성룡의 앞날은 어떻게 될 것인지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김과장’ 11회는 오는 3월 1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