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스타6’ 우승자 보이프렌드 심사평 ‘최고의 1분’…퀸즈-민아리도 '눈길'

입력 2017-04-10 10:50   수정 2017-04-10 11:02



SBS `K팝스타6 - 더 라스트 찬스`(이하 ‘K팝스타6’)가 마지막 생방송까지 일요 예능 시청률 1위를 차지하며 화려한 막을 내렸다.


10일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밤 방송된 SBS ‘K팝스타6 - 더 라스트 찬스’(이하 ‘K팝스타6’) 파이널 생방송 1, 2부 시청률은 각각 15.5%와 17.8%(이하 수도권 가구, 전국 기준 1부 14.7%, 2부 16.7%)을 기록했다. 최고 시청률은 19.2%로 마지막 방송까지 일요 예능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이날 방송은 ‘K팝스타6’의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마지막 생방송 무대이자, 지난 6년 간의 ‘K팝스타’ 시리즈를 총 망라하는 축제의 자리로 꾸며졌다. ‘TOP2’ 보이프렌드(김종섭, 박현진)는 지드래곤의 ‘삐딱하게’와 박진영의 ’Swing Baby’로, 걸 그룹 KWINS(크리샤츄, 김소희, 김혜림)는 현아-장현승의 ‘Trouble Maker’와 마이클 잭슨의 ‘Triller’로 무대에 올랐다.


심사위원 점수와 시청자 문자 투표, 음원 사이트 투표를 집계한 결과 최종 우승팀은 11살 동갑내기 듀오 보이프렌드였다. 이는 곧 국내 오디션 사상 최연소 우승자의 탄생이었다.


김종섭-박현진, 두 소년의 완벽한 무대에 심사위원들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 ‘보이프렌드’의 ‘Swing Baby’를 본 박진영은 "다른 오디션 프로에서 이 노래를 부르는 사람들이 많았다. 사실 이 스윙 리듬을 제대로 타면서 부르는 분은 많지 않았다. 특히 나이가 어릴수록 그렇다. 그런데 춤도 완전 스윙 리듬이다. 가장 충격적인 건 랩까지 스윙 리듬에 맞췄다는 것"이라며 98점을 줬다.


유희열도 "반전이 있는 무대였다"고 평가하며 99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줬다. 마지막으로 마이크를 쥔 양현석은 "내 심사평은 ‘웃음밖에 안 나온다’라고 얘기하고 싶다. ‘기가 막히다. 어이가 없다’라는 심사평으로 함축해서 얘기하겠다"라며 "너희 꼭 YG로 와라"고 100점을 선사하며 이들의 무대를 극찬했다. 양현석이 보이프렌드에게 100점을 주는 순간은 이 날 방송의 최고 시청률인 19.2%까지 치솟으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한편, 이날 ‘K팝스타6’에서는 파이널 경연 외에 ‘K팝스타6’의 연습생 참가자 6인의 ‘걸 그룹 완전체’의 스페셜 무대도 최초로 공개됐다. ‘퀸즈’와 ‘민아리’는 아리아나 그란데의 `FOCUS`로 환상적인 무대를 펼쳐 시선을 끌었다.


오디션 참가자에서 어엿한 가수가 돼 ‘K팝스타’ 무대를 다시 찾은 이들과 오랜만에 보는 반가운 참가자들의 무대도 이어졌다. 악동뮤지션, 권진아, 이진아, 정승환, 이수정, 케이티김, 유제이 등 역대 K팝스타 출신들이 꾸민 `레전드` 무대는 지난 6년을 추억하게 했다.


폭풍 성장한 ‘K팝키즈’들의 무대도 공개됐다. 박가경, 이가도, 이규원, 릴리M, 한별 등은 `Over the Rainbow`를, 마지막으로 마은진, 김윤희, 백선녀, 샤넌, 민아리 등 `K팝스타6` 출연자들과 역대 출연자들이 다 함께 보아의 `One dream`에 맞춰 노래를 부르며 그 대미를 장식했다.


지난 2011년 첫 방송 이후 대한민국 최고의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며 가요계에 수 많은 ‘K팝스타’들을 배출해낸 ‘K팝스타’는 이날 ‘더 라스트 찬스’의 결승전을 끝으로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오는 16일 부터는 SBS ‘미운 우리 새끼’가 방송 시간을 옮겨 일요일 밤 9시 15분에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