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미래 가치 하남 미사지구에 미사역 초역세권 'SB비즈타워' 입성

입력 2017-05-11 19:52  



대표적인 수익형 부동산인 오피스텔의 공급 과잉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면서 오피스(업무시설)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오피스의 경우 오피스텔과 달리 임차기간이 2년 이상이며 개인이 아닌 법인 임차인이 많아 좋은 입지를 갖춘 지역이라면 비교적 안정적인 임대수요 확보가 가능하다.

최근 오피스 중에서도 분할 분양이 가능한 섹션오피스가 소액 투자자들에게 선호되고 있다. 섹션 오피스의 경우 하나의 큰 건물을 층별 또는 한 개의 층을 작은 단위의 실로 분할이 가능하기 때문에 분양 규모도 전용면적 27㎡부터 514㎡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부동산 관계자는 "오피스의 경우 오피스텔과 상업시설 대비 비교적 저렴한 분양가에 투자가 가능하다"며 "최근 희소성까지 부각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주목할 만한 곳은 미사강변도시다. 인근에 대규모 배후업무지구가 조성돼 관련 업체들의 임대수요가 기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강동구에 조성된 강동첨단업무단지에는 현재 삼성엔지니어링, 세스코를 포함해 약 10개의 국내 대기업이 입주한 상태로 상주인구만 약 2만여 명에 달한다.

또한 엔지니어링복합단지에는 총 200여 개의 기업체가 입주할 예정으로 1만6000여 명의 상주인구는 물론 연계기업의 입주 배후수요를 대거 흡수할 것으로 보인다. IT, BT 등 신지식사업시설로 조성돼 3만8000여 명의 근로자가 상주할 것으로 예상되는 고덕상업업무복합단지도 내년 완공을 앞두고 있다.

아울러 하남 미사지구 인근에는 이케아, 코스트코, 스타필드 하남 등 대형쇼핑시설 조성이 올해 안으로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는 7,000여 명의 직접고용 창출효과를 낼 것으로 추산된다.

이 같이 향후 미사지구의 성장이 가시화 되면서 인근 수익형 부동산 공급이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그 중 ㈜에스비D&C가 공급하는 오피스 빌딩 `에스비비즈타워(SB비즈타워)`가 눈에 띈다.

이 오피스빌딩은 내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 5호선 미사역 바로 앞(경기도 하남시 미사지구 업무 4-2 BL)에 위치하게 되며 오피스(업무시설, 6~11층) 96실과 상업시설(1~5층) 57실이 공급된다.

현장 관계자는 "SB비즈타워는 3.3㎡당 600만원대의 상대적으로 낮은 분양가가 책정돼 투자 접근성이 우수하며 분양가 대비 높은 전용률로 가성비가 우수한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며 "서울지하철 9호선 연장사업까지 논의되고 있어 더블역세권 프리미엄이 기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하남 SB비즈타워의 분양 홍보관은 올림픽공원 인근(서울특별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120, 방이동 182-7)에 위치해 있으며 대표번호를 통해 사전 문의가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