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뉴타운 프리미엄 누리는 '영등포뉴타운 꿈에그린' 10월 분양

입력 2017-09-07 14:05  



5호선 영등포시장역 직접 연결된 초역세권 단지 총 296가구 구성
타임스퀘어,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등 편의시설 풍부

한화건설은 오는 10월 서울 영등포뉴타운 1-3구역에 주거, 업무, 상업시설을 함께 갖춘 원스톱라이프 단지 `영등포뉴타운 꿈에그린`을 분양한다. 특히 분양가대비 2억원 이상의 프리미엄이 붙은 영등포뉴타운에 분양되는 단지여서 눈길을 끈다.

아직 사업 초기 단계에 해당하는 영등포뉴타운은 일반 수요자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지 않지만 뛰어난 입지를 갖추고 있어 미래가치가 높은 지역이다. 여의도, 광화문 등 업무단지 접근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뉴타운 개발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어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앞으로는 2030 서울도시기본계획상 3대 도심으로서의 기능 수행과 영등포구 지역발전을 위한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이곳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동 2, 5, 7가 일대 144,507㎡에 3,552가구 9,400명을 수용하는 규모로 2020년까지 개발될 예정이다. 브랜드 아파트와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새롭게 조성되는 여의도 생활권 신흥 주거지로 떠오르고 있다.

뉴타운 내에는 서울지하철 5호선 영등포시장역이 지나고 영등포뉴타운 중심에서 여의도 KBS까지의 직선거리는 불과 1km가 되지 않을 정도로 가깝다. 아울러 한강공원, 여의도공원, 샛강생태공원 등이 가까워 산책 등 여가를 즐기기에도 좋다.

이 같은 장점이 내 집 마련 수요자들에게도 점차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이 일대 집값도 꾸준하게 오르고 있는 추세다. 실제로 지난 2014년 10월 분양하고 9월부터 입주를 시작하는 아크로타워스퀘어 전용면적 84㎡는 8억5,000만~9억원에 매물이 나오고 있다. 지난 2014년 분양 당시 기준층 분양가가 6억8,480만원인 것을 감안하면 최고 2억원 이상 프리미엄이 붙은 것이다.

한화건설이 오는 10월 분양예정인 `영등포뉴타운 꿈에그린`은 지하 5층~지상 30층, 3개 동, 총 296가구로, 전용면적 29~84㎡ 아파트 185가구, 전용면적 21~36㎡ 오피스텔 111실로 구성되며, 이 중 아파트 148가구와 오피스텔 78실이 일반분양 된다.

`영등포뉴타운 꿈에그린 스퀘어`로 명명된 상업시설도 함께 분양 예정이다. 연면적 56,657㎡에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되는 상업시설은 지하철역과 직접 연결되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유동인구 유입이 탁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직접적으로 1,500여 가구의 고정 수요와, 반경 1km 내에 위치한 3만여 가구, 일평균 약 7만의 역세권 유동인구를 갖추고 있는 만큼 영등포를 대표하는 또 하나의 명소가 될 전망이다.

교통 여건도 탁월하다. 지하철 5호선 영등포시장역이 직접 연결돼 초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으며, 도보로 1ㆍ2ㆍ9호선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강남, 용산 등 주요 도심 업무지구로의 접근성도 우수해 직주근접 수요에 부응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보거리에 타임스퀘어,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이마트, 빅마켓 등 다양한 대형 쇼핑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한림대 한강성심병원, 영등포전통시장 등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샛강생태공원과 여의도한강공원이 가깝게 위치해 있어 도심 속에서도 여유로운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교육여건으로는 영중초가 단지 바로 앞에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한화건설 강진혁 마케팅 팀장은 "뉴타운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수혜 단지인 동시에 지하철역이 직접 연결된 초역세권 단지로 미래가치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아직 분양시기가 남았지만 벌써부터 문의전화가 많이 걸려와 흥행성공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동7가 71-3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시기는 2020년 10월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