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NB2' 진보와 박재범의 달콤한 만남…'그대와 단 둘이서' 발매

입력 2017-09-15 07:59  




알앤비 프로듀서 진보의 새로운 감성이 공개된다. 박재범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KRNB2` 파트2의 첫 싱글 `그대와 단 둘이서`가 15일 오후 6시 정식 발매되는 것.

1986년 발표된 `그대와 단 둘이서`는 빛과 소금의 장기호가 작사, 작곡하고 김현식이 부른 곡. 진보와 박재범은 원곡에 로맨틱하고 달콤한 사운드를 녹여 현대적인 알앤비로 재해석 했다.

원곡이 담백한 가사와 깔끔한 편곡으로 사랑을 표현했다면 진보와 박재범의 `그대와 단 둘이서`는 풍성한 관현악 연주 위에 낭만이 넘치는 진보의 끼와 달콤한 박재범의 목소리가 어우러져 새로운 매력을 선사한다.

특히 `그대와 단 둘이서`를 통해 그간 도시적이고 세련된 팝 알앤비를 보여줬던 박재범에게서 클래식한 멋을 발견하는 것은 물론 진보와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동시에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KRNB2`는 세대를 넘나들며 사랑받고 있는 K-POP 히트곡들을 진보 특유의 색깔로 재해석해 리메이크하는 프로젝트로, 지난 2012년 시도한 `KRNB`를 잇는 두 번째 작품이다.

앞서 공개된 파트1의 경우 고(故) 김성재의 `말하자면`을 시작으로 015B의 `아주 오래된 연인들`, 윤수일의 `아파트`, 트와이스의 `TT` 등 80년대부터 최신 히트곡까지, K-POP의 역사와 발전,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트랙들을 자신만의 독특한 음악색으로 풀어내 호평을 받았다.

진보와 박재범의 `그대와 단 둘이서`로 시작을 알리는 `KRNB2` 파트2는 곡의 매력과 관심도를 더욱 집중시키기 위해 한곡씩 공개할 예정. `KRNB2` 프로젝트를 이끄는 에잇디크레이티브와 슈퍼프릭레코드는 매달 국내 알앤비씬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싱글을 발표하면서 앨범의 규모감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계획이다.

`KRNB2` 프로젝트의 주인공인 진보는 2014년 제11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알앤비소울 노래상을 수상한 알앤비 프로듀서 겸 싱어송라이터다. 빈지노, 이센스, 자이언티, 크러쉬, 피제이, 후디, 도끼 등 다양한 실력파 아티스트들과의 꾸준한 협업은 물론 f(x), 샤이니, 방탄소년단, 레드벨벳 등의 프로듀서로 맹활약하며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아티스트다.

한편 박재범이 피처링으로 함께한 진보의 초대형 프로젝트 `KRNB2` 파트2의 첫 싱글 `그대와 단 둘이서`는 15일 오후 6시 정식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