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장외주식[레츠고 펀딩] 얼굴인식 보안 솔루션기업 '파이브지티 정규택 대표'

입력 2017-11-27 18:59  




진행: 엄지민
캐스터: 안건희
출연: 파이브지티 정규택 대표 / 이안투자 권대욱 사장
작가: 최현송
조연출: 박별
연출: 김은성PD

앵커 : 크라우드펀딩을 앞둔 기업, 자세히 따져보고 투자판단의 기회를 드립니다. 렛츠고펀딩, 오늘 만나볼 기업은,
안면인식 보안솔루션 기업입니다. 파이브지티,
정규택 대표, 그리고 이 기업의 가치를 검증하고 펀딩을 중개하는 이안투자 권대욱 사장, 함께 모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앵커 : 파이브지티는 어떤 기업입니까?

정규택대표 : 파이브지티는 영화속에서나 보던 편리하고 안전한 출입문화를 만드는 회사입니다.
파이브지티는 창업한지 5년차 되는 기업이며, 적외선 방식의
얼굴인식보안로봇 Ufacekey를 개발하여 ADT 캡스등 보안회사에 납품하고 있으며,
제4차산업혁명중 출입문화 혁명을 이끄는 기업으로서 "사훈은 세계인의 안전과 행복에 이바지한다"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얼굴인식 보안 사업을 열정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앵커 : 자세한 기업 내용 이야기 나누기 전에 이 회사의 펀딩을 중개하는 이안투자 권대욱 사장 함께 자리하셨는데... 까다롭게 펀딩기업을 선정하신다고 들었는데 어떤 원칙을 가지고 계신지 (지난주에 시청 못한 분들을 위해 핵심만 간단히-

권대욱 사장 :
저희 이안투자에서는 펀딩신청업체 4대 선별전략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원천기반기술업체로 벤처인증이나 이노비즈인증업체 일 것, 두번째로 재무제표상의 매출액이 30억 이상일것, 세번째로 코넥스 상장요건이 11개 항목 체크리스트가 80%이상 충족 할 것, 네번째로 코스닥 상장요건 49개 체크리스트가 50%이상 충족할 때 네 가지가 다 충족할 때 크라우드펀딩 신청을 받습니다.


앵커 : 파이브지티의 핵심은 얼굴인식 보안 솔루션이군요.
기술의 기능과 제품의 가치를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정규택 대표 : 미래의 아파트에는 집집마다 얼굴을 알아보는 로봇이 설치되어, 주인이 오면 자동으로 문을 열어주고, 수상한 사람이 오면 스스로 퇴치 시키는 기능과 시골에서 부모님이 올라오시면 스마트폰으로 확인하고 문을 열어주는 기능을 제공 합니다.
또한 제품의 가치는 "행복, 안전, 소통"의 3대 가치를 IoT 감성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최첨단 제품입니다.


앵커 : 타사 솔루션과 파이브지티 제품과의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정규택 대표 : 기존에 많이 사용하던 지문인식 방식은 위조 및 감염 문제등이 있고
홍채인식 방식과 정맥인식 방식은 사용하기 불편합니다.
파이브지티가 개발한 얼굴인식보안로봇은 IoT 감성서비스를 제공하여 출입의 편리성과 완벽한 보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합니다.
시골에 계시는 부모님이 집에 들어 갈때 얼굴을 보여주면 문이 열리고 " 할머니 사랑해요" 라는 음성 메세지가 나옵니다. 할머니는 순간 행복감을 느끼십니다.
파이브지티는 가족간의 감성적 소통을 통하여 좀더 행복한 세상을 선물하고자 합니다.


앵커 : 이안투자는 펀딩기업을 까다롭게 선정하고 계십니다. 이번 파이브지티의 기술적 가치를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권대욱 사장 : 파이브지티는 생체인식 방법인 안면인식 알고리즘을 이용해 보안로봇을 개발한 업체로서 요즘 대세인 4차 산업혁명군에 포함된 기업입니다.
4차 산업혁명정의는 정보통신기술의 융합으로 이뤄지는 차세대 산업혁명으로 인공지능, 로봇기술, 생명과학이 주도하는 차세대 산업혁명을 말합니다.
기존 인터넷이 이끌었던 정보화 및 자동화 시스템이 주도한 3차 산업혁명에 이어서 로봇이나 인공지능(AI)을 통해 실재와 가상이 통합되어 사물을 자동적, 지능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가상 물리 시스템의 구축이 기대되는 산업혁명을 말합니다.

그래서 기대되는 회사죠 파이브지티는 파이브지티의 나이스평가정보 주식회사에서 기술성 평가등급 확인서를 보시면
기술평가등급 T-4 를 받았습니다. 이것의 정의는 기술력 수준이 상위35% 해당하며, 미래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이라는 확인입니다. 이는 전교에서 10등안에 들어가고 서울대 갈 가능성이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조건중에 한국거래소에서 정한 평가기관에서 성장성과 기술력의 기술평가등급을 T-3를 받으면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요건에 들어갑니다. 파이브지티는 기술적 가치에서 질적성장성 부분이 높은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앵커 : 앞서 설명해주신 파이브지티의 핵심 제품, 일상 생활 속 어디서 볼 수 있습니까?

정규택 대표 : 얼굴인식보안로봇을 사용하는 곳은 이제 많이 있습니다. 회사등의 출입근태관리, 관공서등 출입통제, 고급빌라, 아파트등 가정보안, 특히 전국 재개발, 재건축 아파트 대단지에 얼굴인식보안로봇이 집집마다 설치되고 있습니다.


앵커 : 기술 적용 범위가 클 것 같습니다. 어떤 영역들이 있습니까?

정규택 대표 : 기존의 생체인식 기술들은 지문처럼 접촉방식의 기술이었으나 얼굴인식은 비접촉 방식의 기술입니다. 현재에는 출입통제 방식으로 보안회사등에서 사용을 하지만 , 광고 , 무인판매점포, 자동차등 얼굴인식기술은 사용처가 무궁무진 합니다.


앵커 : 매출 규모가 얼마나 됩니까?

정규택 대표 : 창업 이후 계속 성장하여 2016년 32억 2017년 50억원 이상의 매출이 예상되며, 수주한 신규 아파트들이 2~3년후 입주시 200억 이상의 고속 성장이 예상 됩니다.


앵커 : 이안투자에서는 재무 및 기타 영역을 어떻게 평가하셨습니까? (기술 외 세부영역 평가 결과)

권대욱 사장 : 번째로 파이브지티는 재무제표확인원에서 2016년12월31일 기준 손익계산서를 보시면 매출액 약31억 정도로 직전년도 대비 100%의 매출 성장을 이루었고요.
2016년도 당기순이익은 약5억2천 정도로 당기순이익률은 17%이고 직전년도는 당기순이익률이 20%에 달하는 고성장기업 입니다.
R&D 기술개발에 일정수익을 투자해 비용이 약간 늘어나고 있는 기술중심의 기업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두번째로 코넥스 상장요건을 분석한것인데요.
주권의 양도제한 - 감사의견은 무조건 적정일 것(지정자문인 선임의무 특례상장은 제외), 중소기업여부 - 액면가액이 100원,200원,500원,1,000원,2,500원,5,000원중 하나일 것,
재무요건 - 경영진 시장건전성 저해행위( 횡령, 배임,분식회계등 범죄이력 없을것), 경영투명성 - 코넥스시장 상장효과 회계정보투명성, 투자위험이라고 해서 사업위험 및 회사고유위험등 기재여부 상장적격성보고서로 상장부적합사유 해당여부 점검은 점검중 입니다.
이중에서 두번째인 감사의견은 적정이어야 되는데요 한정이 나올것입니다. 왜냐면제조업체는 재고가 있어 첫해는 거의 한정입니다. 제조업인 대기업도 첫해는 거의 한정의견입니다.
파이브지티의 내년에 상반기는 회계감사는 거의 적정일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정자문인 선임의무는 무조건 선임해야 하는데요 펀딩성공시 코넥스특례상장은 면책을 받으므로 지정자문인을 선임할 의무를 안해도 됩니다.
코넥스 상장가능요건이 80%이상 충족하는 기업입니다.
세번째로 파이브지티는 벤처기업으로 투자금에 대한 소득공제 혜택을 보실수 있습니다. 1차 수익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네번째로 수익성은 재무제표 확인원에서 확인하셨듯이 평균 당기순이익이 17%로 수익성이 매우 높다고 할수 있습니다.
다섯번째로 사업성인데요. 생체인식 시장에 대한 성장 전망은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인 트랙티카에 따르면 2015년 20억달러에서 2024년 149억달러로 10년만에 700% 성장에 이르게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생체인식 시장의 전세계 규모는 현재 2017년 112억달러에서 2020년 168억달러인 원화로 약 17조 규모의 시장규모로 전망하고 있어서 미래 성장성 과 사업성도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는 사업입니다.


앵커 : 해외진출 및 신기술 개발 현황은?

정규택 대표 : 해외시장에서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 시장에서는 파이브지티와 공동판매 법인을 만들어 일본 시장및 전세계 시장을 공략하자는 제의를 받고 협의중에 있습니다.


앵커 : 이안투자는 크라우드펀딩 중개 뿐 아니라 코넥스 및 코스닥 상장 대리업무도 맡고 계십니다. 파이브지티에 대한 앞으로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권대욱 사장 : 파이브지티는 코넥스 상장요건에도 80%이상 부합하나 회계법인의 회계 감사보고서가 2017년이 첫해여서 한정으로 나옵니다. 그러나 2018년인 내년 상반기 연결 회계실사를 다시받아 하반기에 코넥스시장에 상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스닥시장은 파이브지티는 기술평가확인서를 보시는 바와 같이 T-4 기술평가를 받아 차후에 코스닥 기술특례상장도 가능한 업체로서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조건인 T-3를 준비하고 성장성과 사업성의 질적 외형을 더욱더 높게 만들어 나간다면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또는 스팩합병등을 활용해서 코스닥시장에 상장할수 있게 준비해 나갈 것입니다.


앵커 : 시청자 여러분 중 파이브지티에 투자해보고 싶다는 분이 있다면
어떻게 하면 됩니까?

권대욱 사장 : 파이브지티는 벤처기업으로 소득공제 혜택을 보실수 있습니다. 소득공제 기준은 과세표준은 원천징수표준으로 4구간만 소개하자면 1,200만원 초과 16.5%이고요. 4,600만원 초과는 26.4%이고요, 8,800만원 초과는 38.5%의이고요 1억5,000만원 초과는 41.8%로 실직적인 소득공제 혜택을 보실수 있는데 이것은 1차 수익률 이므로 원금손실 위험이 더욱더 줄어드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안투자 홈페이지에서 펀딩공모를 시작할것이니 네이버나 다음에서 이안투자를 검색하시어 홈페이지에서 직접 투자하시거나,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 받으시어 핸드폰에서도 직접 투자자 가능합니다.


앵커 : 끝으로 파이브지티의 비젼, 시청자 여러분께 남기실 말씀 부탁드립니다.

정규택 대표 : 파이브지티는 제4차 산업혁명중 출입문화 혁명을 이루어 내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최초로 얼굴인식보안로봇을 신규 아파트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만 하여도 6조원의 시장입니다. 1~2년 후에는 여러분들의 주변에서 얼굴인식보안로봇 Ufacekey를 자주 볼수 있을 것 입니다.
이제 집집마다 얼굴인식보안로봇이 전국의 랜드마크 아파트에 적용이 되기 시작 하였습니다. 세상은 빨리 변하고 있습니다. 파이브지티가 만드는 출입문화에 주주가 되시어 함께 더 편리하고 안전한 세상을 만들어 갔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경제TV 홈페이지를 통해 다시보실 수 있습니다.
(산업부)

한국경제TV  방송제작부  김은성  PD

 es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