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술술, 술을 부르는 노래들

입력 2017-12-25 10:04  


사랑, 이별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게 술이라 그런가요? 인기 많은 노래 중 오늘은 들으면 술 한 잔이 생각나는 노래들을 모아봤습니다.
# 키썸 - 맥주 두 잔

`맥주 두 잔`은 공감되는 가사와 듣기 편한 사운드가 어우러져 봄-여름 계절에 즐길 수 있는 노래입니다. 키썸은 하루하루 바쁜 일상 속 외롭고 불안한 감정을 위로하는 상징적인 이미지로 `맥주 두잔`이라는 포인트를 포착해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가사로 표현했죠.

# 허각 - 혼자 한 잔

허각은 "2013년 정규 1집에 `술 한 잔 하면`을 공개했고, 2015년 정인 선배와 `동네 술집`을 냈습니다. 공교롭게도 2년마다 한 번씩 술과 관련된 노래들을 내고 있는데요. `혼자, 한잔`은 떠나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술 한잔으로 표현해, 채워도 채워지지 않고 비워지는 텅 빈 술잔을 이별에 빗댔습니다. 뮤직비디오 속에 에이핑크 정은지가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 지아 - 술 한 잔해요, 술 한잔 해요 오늘

2009년 `술 한잔해요`로 겨울 음원 차트를 석권하며 명실공히 대한 민국 대표 여성 공감 대표 발라더로 입지를 굳힌 가수 지아가 작년 `술 한잔해요 오늘`를 발매했습니다. `술 한잔 해요 오늘`은 `술 한잔 해요`의 프로듀서 최갑원을 필두로 히트메이커 작곡팀 스타트랙이 의기투합해 탄생시킨 작품이죠. `술 한잔해요 오늘`에서도 깊은 감성의 호소력 짙은 음색으로 명품 발라드를 선보였습니다. 여성팬뿐 아니라 남성팬들의 마음도 사로잡았죠.

# 임장정 - 소주한잔

이 노래는 술 하면 빠질 수 없는 곡입니다. 임창정은 JTBC `아는형님`에 출연해 `술 취한 상태에서 쓴 노래`가 있다고 밝혔는데요. 그 곡은 바로!! 90년대 명곡 베스트 10에 꼽히는 `소주 한 잔`. `소주 한 잔`은 노래방에서 남자들이 좋아하는 노래 순위에 들 정도로 지금까지도 인기 있는 곡이죠.

# 바이브, 김흥국 - 원샷

그룹 바이브가 김흥국과 콜라보한 노래가 있습니다. `원샷`은 바이브와 김흥국의 에너지틱한 보컬이 조화를 이룬 경쾌한 곡이죠. 후렴구 `술이 들어간다 쭉쭉쭉`과 같이 중독성 강한 가사와 김흥국의 유행어 `들이대` `털어`, `간을 살리자고` 같은 재치있는 애드리브는 곡의 듣는 재미를 더해줬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