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넛츠 정이한, ‘막영애’ 마지막 OST ‘보고 싶은 날’ 공개

입력 2018-01-23 09:41  




밴드 더넛츠의 보컬리스트 정이한이 솔로로 OST 가창에 나섰다.

정이한은 tvN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6’ OST 마지막 가창자로 발탁돼 수록곡 ‘보고 싶은 날’로 마지막 감동을 전한다.

드라마 ‘빛나라 은수’, ‘좋은사람’ ‘품위있는 그녀’ 등 다양한 드라마 OST를 통해 사랑을 받아온 정이한은 극중 러브테마곡 ‘보고 싶은 날’을 통해 이별 후 그리움을 표현한 제이팝 스타일의 발라드 곡을 완성했다.

‘비가 내리는 날 난 술에 취한 날 / 그대를 닮은 이름을 본 날 / 몸이 아픈 날 마음이 참 힘든 날 / 꿈에서 너를 만난 날 …… 눈뜨면 곁에 네가 없는 날 / 함께 갔었던 그 카페를 찾은 날 / 혼자서 커피를 시켜본 날’로 이어지는 가사는 이별 후 지독하게 가슴 아픈 심정을 드러낸다.

결국 ‘너를 잊으려고 애써도 / 남은 추억들이 많아서 / 그저 부딪치며 아파야 하겠죠 / 그저 부딪치며 아파야 하겠죠’라며 긴 여운을 남기며 스러져간 사랑을 되새기는 이 노래는 몽환적인 피아노 연주를 배경으로 담담하게 말하듯이 표현하는 보컬이 특색이 있다. 후렴구의 애절한 선율은 풍부한 스트링라인이 따뜻하게 감싸며 긴 여운을 남긴다.

300곡이 넘는 OST 곡을 만들며 미쓰에이 수지, 알리, 수란, 홍진영, 폴포츠, 스틸하트 등의 가수들과 작업하며 다양한 장르로 활동해 온 작곡가 알고보니혼수상태(김경범)과 정이한, 김희가 의기투합해 곡을 만들었다.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6’은 주인공 이영애(김현숙 분)를 중심으로 대한민국 직장인의 현실을 담아낸 국내 최장 시즌제 드라마로 지난해 12월 4일 첫 방영 이후 시청자들로부터 꾸준하게 호응을 얻으며 23일 16회 방송을 끝으로 종영한다.

OST는 첫 번째 가창자 김현정을 비롯해 나인뮤지스 혜미, 김성리, 이혁, 길미, 울랄라세션, 숙희 등이 감성 짙은 가창력으로 감동을 선사했다.

tvN 월화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6’ 마지막 OST 정이한의 ‘보고 싶은 날’은 23일 오후 6시 음원 공개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