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채연-산이, 영화 ‘라라’ 베트남 한류 인기 실감…온·오프라인 1위 흥행

입력 2018-02-26 07:36  




정채연, 산이 주연 판타지 멜로 영화 ‘라라’가 한국에서 베트남까지 한류 문화의 궤적을 그렸다.

걸그룹 다이아 멤버 정채연과 랩퍼 산이가 스크린으로 인기 영역을 확장, 영화 첫 도전작으로 화제를 모은 ‘라라’는 드라마와 영화, OST 제작 전문 도너츠컬처와 대표적인 OTT 채널로 프리미엄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옥수수가 공동으로 추진했다.

두 회사는 기획 단계에서 사드 한한령으로 인해 중국에 대한 콘텐츠 수출이 막히자 베트남이라는 신흥 지역을 찾아냈다. 베트남은 인구가 1억명에 가까우며 주요 콘텐츠 소비 연령인 30대의 이하 연령 비율이 60%이상 이라는 점에 주목했다.

9백만명의 페이스북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베트남 최고 여자배우 치푸(CHIPU), 한국 영화 ‘수상한 그녀’를 리메이크하여 5백만불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여 잘 알려진 베트남 최대의 콘텐츠 제작사 HK FILM과 손을 잡았다.

완벽하게 패키징이 된 프로젝트 ‘라라’는 2018년 2월 2일 베트남 관객들과 먼저 만났다. 베트남 전 지역 138개 극장 중 133개에서 상영돼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한국에서는 옥수수에서 2월 13일부터 매주 화요일 12분~15분 정도 길이로 총 8화로 구성되어 선공개 하고, 4회 공개 후 2월 22일 전국 50개 극장에서 상영을 시작했다.

다양한 플랫폼과 윈도우를 넘나들게 기획된 ‘라라’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콘텐츠의 해외 판매를 베를린, 칸 등의 유명 해외 영화 마켓 등에 소개하며 전 세계 판매를 추진하고 있다.

제작사 도너츠컬처 측은 리얼리티 뷰티 예능 프로그램을 4~5월 베트남 촬영을 준비하고 있으며 또 다른 ‘라라’ 프로젝트 또한 준비 중이다”며 “옥수수 역시 드라마 및 예능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강화하며 신규 작품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음악을 중심 소재로 하는 ‘라라’의 한국 OST는 주연 배우 산이와 가수 양다일, 전상근, 옐로우벤치, 투앤비 등 실력파 가수들이 참여했다.

베트남에서는 서울대 출신 작곡가 김성균이 만든 곡을 베트남 최고 가수인 에릭과 민이 한데 뭉쳤다. 유튜브 조회수가 4주만에 800만 뷰를 돌파하고, 베트남 유명 음원 사이트 징(Zing)에 10위권에 오르는 등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