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라이프 누려볼까?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 관심 집중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8-06-12 16:34  

원스톱라이프 누려볼까?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 관심 집중



외식, 쇼핑, 문화생활 등의 편의시설을 단지 내에서 한 번에
젊은 층 중심, 올인빌 트렌드 확산

최근 삶의 질을 높여주는 `올인빌(All in Vill)`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올인빌`은 지난해 말 피데스개발과 한국갤럽이 공동 조사한 `2018-2019년 주거공간 7대 트렌드`에 소개된 개념으로, 소비자들이 멀리 이동하지 않고 집 근처 동네에서 모든 것을 누리는 주거 트렌드를 뜻한다. 단지 안팎에서 교통. 쇼핑. 교육. 자연 등의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주거여건을 갖추는 것이 주거지 선택의 최우선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멀리 나가지 않고 집 근처에서도 모든 것을 해결하는 올인빌 현상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더욱 확산되는 추세다. 주변 생활 인프라에 따라 역세권, 학세권(학군), 숲세권(공원) 등의 인기는 물론 생활 속에 깊이 자리 잡은 `편세권(편의점이 가까운 곳)`, `스세권(스타벅스가 가까운 곳)`, `맥세권(맥도날드가 배달 가능한 곳)` 등이 새로운 선호 입지로 부상하고 있다. 집 주변에서 가깝게, 손쉽게 생활하고 즐기고 누리는 올인빌이 일상화되고 있는 것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편리함을 추구하는 수요자들이 늘어나면서 멀리 나가지 않고 집 근처나 단지 내에서 쇼핑하고 문화생활을 즐기는 현상이 확산되고 있다"며, "단지 내에서 생활 인프라를 누리는 올인빌 단지들은 꾸준한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최근 분양단지 중에서는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가 단지 내에서 원스톱라이프를 누릴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서울시 동작구 신대방동에서 협성건설이 선보이는 이 단지는 공동주택 · 업무시설 · 상업시설 · 문화시설 등을 갖춘 랜드마크 복합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지하 6층~지상 29층, 5개 동 규모이며, 아파트는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274가구, 지상 3층~지상 5층에는 업무시설인 섹션오피스 198실이 들어선다.

특히 단지 내에 지하 2층~지상 2층에는 상업시설인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 스퀘어`가 조성되는 만큼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연면적 약 1만6,000㎡ 규모이며, 지하 2층에 앵커시설인 롯데시네마 멀티플렉스 영화관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집객효과 기대감이 높다. 현재 롯데시네마가 입점 계약을 마친 상황이어서 상가 입점 문의가 급증하고 있으며, 향후 상권은 빠르게 활성화될 전망이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지하철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 초역세권으로 서울 주요 도심권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지하철 2호선이 서울 전역을 순환하기 때문에 강남, 여의도, 종로 등 주요 업무지구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특히 시청역이나 강남역 등 주요 도심권역으로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특히 구로디지털단지역이 신안산선 환승역으로 개통될 예정이어서 향후 여의도 및 경기 남부권으로 이동이 더 편리해진다. 신안산선은 경기 안산·광명시와 영등포구 여의도를 연결하는 노선(총 43.6㎞)으로 올해 말 착공을 시작해 2023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차량을 이용할 경우 시흥대로, 서부간선도로, 남부순환로 등 주변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으며, 신림~봉천터널이 2020년 개통될 예정이어서 교통 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인근에 이마트,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구로구 음식문화특화거리인 `깔깔거리` 등이 위치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도림천 산책로를 비롯해, 약 41만㎡ 규모의 보라매공원도 가까워 산책이나 가벼운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신대림초, 문창초, 영림초, 영서초, 영서중, 대림중, 영신고, 수도여고 등 초·중·고등학교가 단지 가까이 위치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동작 협성휴포레 시그니처`의 견본주택은 사업부지인 서울시 동작구 시흥대로 606(신대방동)에 마련될 예정이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