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광교에 고령자 위한 복지주택 나온다, 경기도시공사 '따복하우스 3차' 6월 말 선보여

입력 2018-06-25 09:38  



- 수원광교는 최저 월 4~5만원대 거주 가능
- 양평공흥, 가평청사복합은 주변시세 68~80% 임대료 수준으로 주거부담 최소화
- 입주시 청년 및 신혼은 6~10년, 고령자는 20~30년 까지 장기 거주 가능해
- 경기도의 보증금 이자 지원과, 대출시 보증수수료도 면제
- 교통 및 주거환경이 우수한 남북부 알짜입지, 각종 공유시설도 제공

경기도시공사가 짓는 행복주택인 `따복하우스 3차`가 6월말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급분은 실버세대 등 고령자의 주거 부담을 덜어주는 물량이 많으며 신혼부부, 사회초년생을 위한 공급도 예정돼 있다.

따복하우스 3차는 고령자와 청년, 신혼부부를 위한 전용면적 22~44㎡ 타입으로 나온다. 지역별로 `수원 광교 실버`, `가평 청사복합`, `양평 공흥` 등 수도권 남부 및 북부주요 입지에서 총 234가구가 공급된다. 이 중 68%인 160가구가 고령자를 위한 주택으로 공급된다.

따복하우스는 대중교통이 편리하며 직주근접이 가능한 부지를 활용해 주변시세 보다 합리적 가격으로 공급한다. 사업관리는 경기도시공사에서 맡아 주거복지의 질을 높이고 설계, 건설, 입주관리 등은 민간 전문 건설사가 품질과 주거서비스 수준을 높일수 있도록 극대화했다. 특히 "수원광교 실버주택"은 고령자만을 위한 영구임대 주택으로 입주후 30년간 거주가 가능하며, `가평 청사복합 따복하우스` 및 `양평 공흥 따복하우스`는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주택으로 6~10년까지 안정적인 거주 가능하다.

또한 경기도에서는 따복하우스 입주자를 대상으로 표준임대보증금 대출이자도 지원한다.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시 협약에의해 보증금 수수료도 면제되고 있어, 일반 시중은행의 전세자금 대출보다 저렴한 가격에 임대보증금을 빌릴 수 있다. 따복하우스 표준임대 보증금 대출이자는 40%를 기본으로 지원하며 1자녀 출산시 60%, 2자녀 이상 출산시 100%를 지원한다.

■ 수원, 가평, 양평 알짜입지에서 공급
따복하우스 3차는 수도권 남부 및 북부 우수한 입지에 들어서 입주시 교통, 편의시설 등 우수한 인프라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에 들어서는 수원 광교실버 따복하우스(영구임대)는 전용면적 22~26㎡ 총 152가구로 나오며 고령자 중 소득수준이 생계급여 또는 의료급여 수급자 인정액 이하인 대상자에게 임대하는 주택이다. 특히 월세가 4~5만원대에 불과해 주거 부담을 크게 낮췄다.

우수한 교통망도 자랑한다. 신분당선 광교중앙역이 인접해 서울 강남, 분당, 판교로 접근이 편리하다. 주변을 따라 경기도청신청사(예정), 롯데아울렛, 아주대병원 등의 편의시설이 밀집하고 사색공원, 광교호수공원 등 녹지공간도 가깝다. 단지 내에는 게스트하우스, 사랑방 등 주민공동시설도 제공할 예정이다.

양평군 양평읍 공흥리에 들어서는 양평공흥 따복하우스는 전용면적 34㎡ 총 40가구로 청년을 대상으로 36가구, 고령자에게 4가구를 공급한다. 임대료는 청년은 주변시세의 68~72%, 고령자는 76% 수준에 책정될 예정이어서 입주자 부담을 최소화했다.

경의중앙선 양평역, 양평시외버스 터미널이 인근에 위치하며 대로와 접해 도심 접근성이 좋다. 농협하나로마트, 메가마트, 양평병원 등 편의시설이 인접하고 양근천, 남한강 조성공원 등 수변과 녹지도 인접하다. 단지 내에는 오픈 키친, 공동세탁실, 개별창고, 계절옷장, 주민공동시설 등 다양한 공유시설 등이 함께 제공 될 예정이다.

가평군 가평읍 읍내리에 들어서는 가평 청사복합 따복하우스는 전용면적 34~44㎡ 총 42가구다. 청년을 대상으로 22가구(쉐어형 포함), 신혼부부 16가구, 고령자 4가구를 선보인다. 임대료는 청년은 주변시세의 68~72%, 신혼부부는 80%, 고령자는 76% 수준에 책정될 예정이어서 주거부담을 낮췄다.

경춘선 가평역, 가평버스터미널이 인접하며 대로를 통해 도심 진입이 수월하다. 가평군청, 보건소, 우체국, 가평시장 등의 편의시설을 들리기 쉽고 가평천, 북한강 수변공원 등 주변을 따라 녹지가 풍부하다. 단지 내에는 공동세탁실, 계절옷장, 개별창고, 오픈키친 등이 선보인다.

따복하우스 공급 관계자는 "경기도시공사는 따복하우스를 통해 20~30대 청년층은 물론 저소득 고령 노인을 위한 주택도 선보여 주거비 경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작년 12월 공급된 남양주, 수원 등에서 평균 7.5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입지, 평면 등이 호평을 받고 있어 이번 3차 공급에도 관심이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따복하우스 홍보관은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262-1에 운영중이며 "따복하우스 홈페이지"도 함께 운영 중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