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사용자 측면 강조한 `뉴빅스비` 소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8-08-12 11:00   수정 2018-08-12 12:34

삼성, 사용자 측면 강조한 `뉴빅스비` 소개

삼성전자가 새로운 인공지능 서비스 `뉴 빅스비`를 소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현지시간으로 8월10일 미국 뉴욕 언팩행사 이후 이어진 기자간담회에서 새로워진 빅스비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새로운 빅스비는 사용자 측면에서 좀 더 강조하며 크게 `문맥 이해, 개인맞춤형, 편리함`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지수 삼성전자 AI전략그룹 상무는 "궁극적으로 뉴빅스비는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쉽게 하겠다"며 "사용자 피드백을 충분히 받아 이번 뉴빅스비를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새로워진 빅스비는 예를 들어 `빅스비, 오늘 날씨 알려줘`와 같은 문구로 오늘의 날씨를 듣고 나서 `내일은?`, `주말은?`처럼 `날씨`를 생략하고 말해도 바로 내일의 날씨와 주말의 날씨를 알려줍니다.

`강남역 주변 맛집 찾아줘`라고 지시한 다음 `일식집 찾아줘`라고 말하면 알아서 강남역 맛집 중 일식집을 골라 추천해줍니다.

사용자 경험(UX) 측면에서 기존 빅스비가 해당 앱을 직접 실행했다면 `뉴 빅스비`는 앱에서 필요한 정보를 받아 빅스비 화면에 구현하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빅스비 파트너사라면 이용자가 앱을 별도로 다운로드하지 않아도 앱의 보안 수준에 따라 예약, 결제까지 이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상무는 "단순하게 처리할 수 있는 부분은 빅스비 화면 내에서 처리하고, 자세한 부분은 앱이나 웹을 통해 처리하도록 안내한다"며 "사용자가 무슨 앱을 다운받아야 할지 모른다면 앱을 권해주고 새 경험을 할 수 있게 돕겠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특정 앱이나 서비스의 이름을 직접 말하지 않아도 하고 싶은 것을 말하면 검색부터 예약, 결제까지 한 번에 완료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9 공개행사에서 "뉴욕 JFK 공항에 가고 싶다"는 말만으로 빅스비 내에서 우버를 연동해 부르는 모습을 시연했습니다.

뉴 빅스비는 갤럭시노트9 출시와 함께 서비스됩니다.

추후 순차적으로 갤럭시S8, 갤럭시노트8, 갤럭시S9에서도 업그레이드된 빅스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1월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SDC)에서 공개되는 AI 스피커 `갤럭시홈`에도 탑재될 예정입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