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원내대표 만난 박성택 회장, 최저임금 제도개선 촉구

정재홍 기자

입력 2018-08-14 13:49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이 오늘(14일)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여야 원내대표 및 비대위원장을 차례로 만나 최저임금 구분 적용 등 중소상공인 지원 입법을 조속히 통과 시켜달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먼저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만난 박 회장은 "중소제조업 환경이 전반적으로 부진하고 대외경제 환경 역시 불확실성이 고조되고 있다"라며 "최저임금 업종별 차별적용을 마련해달라"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박 회장은 "최저임금 결정구조 개편을 비롯해, 탄력적 근로시간제 단위를 3개월에서 10개월로 연장하고, 외국인 근로자 수습기간을 확대해 내국인 근로자의 임금차별도 적극 완화해달라"라고 강조했습니다.

박성택 중기중앙회장과 같이 국회를 방문한 최전남 부회장도 "중소기업은 공동구매와 공동판매 등 다양한 공동사업을 통해 경쟁력을 마련하지만 공정거래법상 담합으로 규정된다"라며 "공정거래법 개정안의 조속한 입법을 부탁한다"고 의견을 전했습니다.

이에 대해 홍 원내대표는 "민주당의 고민은 첫째도 둘째도 경제"라며 "그간 애로사항을 접수해 소상공인 상가 임대차보호법, 영업권 강화 법률 등을 8월 임시국회에서 통과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조만간 발표될 영세자영업자 대책에 카드수수료 부담완화를 위한 편의점 담배 매출 차별 적용, 온라인 결제 수수료 부담 완화 등도 당정과 협의중에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홍 원내대표는 "8월 임시국회에서 일자리, 경제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규제혁신과 관련된 민생입법법안을 여야 TF(테스크포스)를 만들어 이행 중"이라며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박성택 회장은 이어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와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을 만나 중소상공인을 위한 입법마련의 시급함을 채자 강조했습니다.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를 만난 박 회장은 "바른미래당이 여야의 중심축을 이뤄 이견있는 법안이 잘 통과되길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에게는 "김학용 환노위원장이 최근 최저임금법 개정안을 발의했다"라며 "한국당이 전통 보수이면서 자유시장 보호를 강조하는 만큼 위원장께서 잘 챙겨달라"라고 말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