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증시] 뉴욕증시, 무역전쟁 긴장감 완화에 강보합...S&P500, 장중 2900선 돌파

입력 2018-08-29 09:10  

    [뉴욕증시] 무역정책 긴장감 완화에 3대 지수 강보합

    다우, 월마트·애플·3M·인텔 강세에 상승

    나스닥, 애플 강세에 또 사상 최고치 경신

    애플, 신규 아이폰 출시 기대감에 오름세

    트럼프, 구글 검색결과 ‘좌편향’ 비판…알파벳 하락

    AMD, 최근 급등 차익 실현에 약세

    S&P500, 무역 긴장 완화에 장중 첫 2900선 돌파


    오늘 새벽 마감한 뉴욕증시는, 무역정책과 관련된 긴장감이 완화되면서 상승세로 마감됐습니다. 시장은 미국과 멕시코의 NAFTA 재협상 타결에 이어 이제는 캐나다와의 협상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미중 무역협상과 관련해서도 이전보다 불안감이 줄어든 만큼 투심이 개선되고 있다는 평가가 우세한 상황입니다.

    먼저 다우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0.05% 오르면서 강보합으로 마감됐습니다. 어제는 250p 넘게 뛰어올랐었는데, 오늘은 상승폭이 그다지 크지 않은 모습입니다. 지수 오름세를 주도했던 종목들 살펴 보시면요, 월마트를 필두로 애플, 시스코시스템스, 맥도날드 등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는 어제 처음으로 8000선을 돌파한 데 이어 오늘도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외신들은 뉴욕증시에 신선한 바람이 불고 있다고 평가했는데요, 나스닥지수가 지난주 금요일에 이어 연일 사상 최고가를 갈아치우며 이런 분석을 뒷받침해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애플이 두드러진 강세를 나타냈는데요, 신규 아이폰 출시 기대감에 0.81% 우상향 곡선을 그리며 219달러에서 종가 형성했습니다. 어제 신고가를 경신했던 아마존은, 오늘도 역시나 상승 곡선을 기록했습니다. 0.27% 올랐습니다. 반면에 알파벳은 1% 가까이 하락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구글의 검색결과가 좌편향적이라고 비판하며 불만을 토로했죠, 이런 영향으로 장 초반부터 계속해서 하방 압력을 받았다는 분석입니다. 지난주 급등세를 오늘까지도 이어가고 있는 넷플릭스는 1% 넘게 오르면서 368달러에서 거래를 마쳤습니다.

    반도체주들은 어떻게 마감됐는지 체크해 보시면요, 먼저 어제 5% 넘게 급등했었던 AMD는 오늘은 마이너스권에서 마감한 모습입니다. 그동안의 급등세에 대한 이익 실현이 시장에 반영됐다는 분석입니다. 반면에 인텔은 장중에 상승흐름을 탔는데요, 종가기준으로도 0.46% 탄력을 받으면서 50달러 근처에서 마감지었습니다. 마이크론테크도 플러스권에서 장 마쳤습니다. 장 후반으로 갈수록 상승 반전에 성공하면서 0.53% 빨간 불을 켰습니다.



    한편 S&P500지수는 오늘 장중 사상 처음으로 2900선을 상향 돌파했습니다.
    하지만 장 후반으로 갈수록 상승폭이 다소 반납되면서 결국 2900선 아래에서 종가 형성했습니다. 섹터별로도 등락 확인해보겠습니다. 부동산과 IT, 소비재와 헬스케어를 제외하고는 나머지 7개 업정이 모두 하락했습니다. 부동산이 1.1%대 플러스권으로 가장 선전한 모습입니다.

    이어서 상품시장 동향입니다. 국제유가는 최근 급등에 따른 차익 실현 움직임으로 소폭 하락했습니다. WTI는 34센트 하락하며 68.53달러에서 거래를 마쳤고요, 마찬가지로 브렌트유도 25센트 하락하며 75.96달러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금 가격은 NAFTA 재협상 타결에 따른 달러 약세가 이어지면서 장 초반 상승 탄력을 받았습니다. 1221달러까지 오르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미국의 소비자 신뢰지수가 크게 개선된 점이 상승폭을 다소 줄이며 결국 하락 반전한 모습입니다. (1214.4달러에서 마감) 달러인덱스는 계속해서 약세흐름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94.72p 기록 중입니다.

    마지막으로 유럽증시 알아보겠습니다. 28일 유럽증시는 미국과 멕시코가 NAFTA 개정 협상을 타결했다는 소식에 산업별 등락이 엇갈리며 마감됐습니다. 원자재 산업과 자동차업종의 주가가 많이 올랐는데요, 나라별 지수로 체크해보시면, 독일은 0.09% 소폭 떨어지며 약보합권에서 마감됐고요, 반면에 프랑스 파리 증시는 0.11% 상승한 5484p로 폐장했습니다.

    지금까지 글로벌 시황센터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굿모닝 투자의 아침]은 장 시작 전, 해외부터 국내 시장까지 한번에 살펴보는 방송으로 해외 이슈를 살펴보는 "생생 글로벌"과 "월가브리핑", 해외 기업 정보를 제공하는 "굿모닝 해외직접투자", 그리고 국내 증시의 어제와 오늘을 살펴보는 "모닝주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금요일 아침 6시부터 8시까지 한국경제TV 채널과 유튜브, 주식창을 통해 생방송됩니다. 이어 8시 10분부터는
    한국경제TV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시청자와 소통하는 라이브 방송이 진행됩니다.

    한국경제TV    전세원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