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2천만 관광도시 도약… 분양형 멤버쉽 호텔 '속초 카르페디엠' 분양

입력 2018-10-15 10:27  



분양형 멤버쉽 호텔 `속초 카르페디엠`이 계약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속초시 조양동 633-1외 2필지에 들어서는 `속초 카르페디엠`은 지하 2층~지상 6층 총 208개 레지던스(생활형 숙박시설)와 인피니티 풀 수영장, 옥외 바비큐 파티장, 대형 조식뷔페 등 다양한 부대시설로 구성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노후대책으로 상업·임대용 부동산이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분양과 관련한 문의가 늘어나는 추세"라고 전하며 "계약 시 연간 12회 무료 숙박권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공실 우려를 최소화하기 위해 10년 임대를 확정지었다"고 설명했다.

`속초 카르페디엠`이 들어서는 강원도 속초시는 푸른바다, 단풍, 설경까지 계절마다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는 대표적인 관광도시다. 속초시에 따르면 지난 해 속초를 방문한 전체 관광객수는 1759만1천179명으로 집계되었으며 최근 5년 간 무려 6%의 성장률을 지속적으로 이어왔다.

이에 속초시는 2020년 속초시 관광객 2천만 명 시대를 앞두고 관광기반 시설 확충에 나서는 한편 `관광객 2000만 시대 준비상황추진단`을 운영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렇듯 속초가 대표적인 관광 도시로 자리매김한 데에는 교통 인프라의 확충이 가장 큰 요인으로 지목된다. 지난 해 서울~양양 간 고속도로가 완전 개통된 데 이어 속초 국제크루즈 입항, 서울~강릉 간 KTX 운행 등의 호재가 이어졌으며 오는 2025년에는 수도권 광역철도와 경춘선을 잇는 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될 예정이다.

특히 국제 크루즈 7만 톤 급 기준으로 한 번에 2천5백 명이 승선할 수 있어 적잖은 관광객들이 드나들게 되었다. 또한 올 연말까지 양양공항 무비자 입국제도 국가를 기존 베트남 하노이, 다낭 2개 도시에서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7개 도시로 확대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져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속초를 찾는 관광객 중 여성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숙박 인프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속초시 자료에 따르면 속초를 찾는 수도권 여행자 수는 남성, 여성 모두 40대가 가장 많았으며 40대 남성 관광객의 연 평균 성장률이 6.1%인데 반해 여성은 12.3%로 나타났다.

한편 `속초 카르페디엠`은 속초해수욕장, 설악산 조망이 가능한 최적의 입지에 청초호 둘레길을 앞마당처럼 둘러볼 수 있을 정도로 가까운 거리를 자랑한다. 또한 대포항, 외옹치항, 아바이마을 등 속초 대표 관광지와의 거리도 차량 기준 10분 남짓에 불과하다.

주변으로는 속초고속터미널, 이마트, 영화관, 속초시청이 위치해 있어 장·단기간 체류 시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한편 `속초 카르페디엠`의 분양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651번지 문정역 테라타워 B동 1층 144호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 곳에서 분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