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된 DSR 전국 동시 적용,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부담을 낮춘 ‘여의도 리슈빌DS’

입력 2018-11-08 09:00  



- 영등포역, 신길역 더블역세권 입지에 들어서는 소형 오피스텔 `여의도 리슈빌DS`
- 계약금 천만원,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으로 비용부담 낮춰

지난달 31일부터 가계부채 대책의 일환으로 발표된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이 70% 초과로 확정·도입되었다. DSR은 본인 소득에 따른 대출 비율을 의미한다. 예컨대 소득이 2000만원인데 대출이 2000만원이면 DSR이 100%인 것. 이번 정부의 규제는 DSR의 적정 기준을 정해놓고, 이 적정선을 넘으면 대출을 막겠다는 취지다.

앞서 진행 중이던 대출 규제들이 서울과 일부 수도권 등 부동산 규제 지역에서만 적용됐던 것과 다르게, 이번 DSR 규제는 전국을 대상으로 신용대출, 전세자금대출, 마이너스대출까지 모든 대출에 적용된다.

분양 시장은 이와 같은 DSR의 직격탄을 맞은 모습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대출을 통해 분양을 받는데, 대출 규제로 인해 이마저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중도금 무이자나 계약금 정액제 등을 도입한 단지의 경우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이 몰리며 반사효과를 누리고 있다.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동1가 121-5,6번지 일원에 지하 5층~지상 12층 1개 동, 총 310실 규모의 여의도 리슈빌DS`가 그 주인공이다. `여의도 리슈빌DS` 오피스텔은 계약금 천만원 정액제, 중도금은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여의도 리슈빌DS`는 KB부동산신탁이 시행사 겸 수탁사로 참여하고, 계룡그룹의 자매회사인 동성건설이 시공을 맡은 단지이다. 전용면적 ▲21㎡ 300실 ▲27㎡ 10실 총 310실로 구성돼 1인 가구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구미를 당기는 소형 오피스텔로 여의도와 영등포의 강점을 두루 갖춘 명품 입지가 강점이다.

`여의도 리슈빌DS`가 들어서는 영등포동1가 일대는 지하철 1o5호선 신길역과 1호선 영등포역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이라 서울 곳곳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특히 서울시내 주요 오피스타운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 직장인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울 전망이다. 단지에서는 신길역을 기준으로 여의도는 2분, 마포는 6분, 종로는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고, 영등포역에서는 구로를 5분, 강남을 40분대에 오갈 수 있다.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일대와 직통으로 연결되는 여의도환승센터가 버스로 2정거장 거리에 위치해 다양한 버스 노선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영등포역의 경우 지하철은 물론 경부, 호남, 전라 등지로 향하는 KTX, ITX, 새마을o무궁화호가 정차하는 기차역이라 지방 출장 및 나들이도 용이하다. 차량 이용 시에는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서부간선도로, 경인로, 노들길 등을 통해 도심 및 외곽 지역으로 빠르게 움직일 수 있다.

주변의 탁월한 생활 인프라도 눈여겨볼 대목이다. `여의도 리슈빌DS`는 타임스퀘어,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영등포시장, CGV, 롯데시네마, 영등포문화예술회관 등 여의도와 영등포 일대의 풍부한 쇼핑 및 문화시설들을 도보 거리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영등포구청과 영등포동 주민센터, 영등포경찰서, 국회도서관, 한림대학교 한강성심병원, 여의도성모병원, 힘찬병원 등 각종 편의시설도 모두 가깝다.

인프라뿐만 아니라 배후수요 면에서도, 여의도는 `대한민국 금융o방송o정치 1번지`라는 별칭답게 서울 최고의 `요지`로 손꼽힌다. 2016년 기준 여의도 내 근로자수는 약 15만여 명으로 대기업 및 금융업 등을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다. 여의도, 영등포, 마포, 마곡, 광화문을 아우르는 서울 서남부권 `오피스벨트`가 윤곽을 잡아가면서 여의도 인근에 본거지를 마련하려는 임차인들이 해마다 높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최대 수혜지는 역시, 여의도 대비 합리적인 가격대에 여의도의 모든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영등포동`이다.

일대 부동산중개업자들은 "영등포동은 여의도와 영등포의 더블 인프라, 더블 수요를 확보하고 있는데다 신길뉴타운 개발, 2023년으로 예정된 신안산선(안산~시흥/광명~여의도 구간, 총 43.6km) 개통, 총 735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스마트 메디컬특구` 사업 등 지역 자체의 미래가치까지 풍부해 주거에도 투자에도 우수한 입지"라고 입을 모은다. 한 중개업자는 "영등포구 일대 오피스텔이 2만 실을 훌쩍 넘어섰지만 여타 지역들처럼 공실률이나 임대수익을 우려하는 분위기는 아니다. 크고 작은 호재가 잇따르며 투자자들의 문의는 계속 빗발치는 중"이라고 귀띔했다.

`여의도 리슈빌DS`은 이렇듯 도심 생활의 모든 이점을 확보하면서도 요즈음 각광받는 `에코 라이프`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 6만 1천여㎡ 규모의 영등포공원이 단지 앞에 위치해 탁월한 조망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데다, 여의도공원과 샛강생태공원도 도보 약 10분 거리로 가까워 운동이나 여가를 즐기기에 그만이다.

`여의도 리슈빌DS` 분양관계자는 "도심지역, 특히 서울 내에서 6만㎡가 넘는 대형공원을 이렇듯 가깝게 조망하고, 이용할 수 있는 입지가 흔치 않다"면서 "삶의 질과 `힐링`에 큰 무게를 두는 젊은층의 수요가 특히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여의도 리슈빌DS`는 설계적인 측면에서도 우수하다. 단지는 대기전력 자동차단 콘센트, 온도조절 시스템, 태양광 발전설비, 우수재활용 시스템을 완비하고 지하주차장에 LED조명기구를 설치하는 등 `에너지 세이빙 시스템`을 적용해 관리비 부담을 낮출 예정이다. 단지 출입구 주차통제 시스템, 고화질 CCTV로 입주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한편, 출고에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기계식 주차 대신 100% 자주식 주차 시스템을 채택한 넓은 주차공간으로 편의를 도모한다. 전체 세대에 실사용면적 및 수납 등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한 `스마트 평면`을 설계해 주거만족도를 제고한다.

`여의도 리슈빌DS`의 분양 홍보관에서는 12월 15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이슨청소기와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중이다. 분양 홍보관은 서울 구로구 새말로97 신도림 테크노마트 3층에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