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인빌 트렌드에 주목받는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입력 2018-11-12 09:29  



집 근처에서 모든 것을 누리는 주거 트렌드 `올인빌` 인기
생활 인프라와 인접할수록 단지 가치는 지속 상승 전망

최근 분양시장에선 삶의 질을 높여주는 `올인빌(AII in Vill)`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올인빌`은 지난해 말 피데스개발과 한국갤럽이 공동 조사한 `2018-2019년 주거공간 7대 트렌드`에 소개된 개념으로, 소비자들이 멀리 이동하지 않고 집 근처 동네에서 모든 것을 누리는 주거 트렌드를 뜻한다.

실제로 멀리 나가지 않고 집 근처에서도 모든 것을 해결하는 올인빌 현상은 단지 인근에 모든 생활 인프라가 모여 있다는 의미인 `All in One`, `All in 1km`과 궤를 같이하고 있다. 학세권(학원 인접), 역세권(지하철역 인접), 스세권(스타벅스 인접), 맥세권(맥도날드 인접), 수세권(수변환경 인접) 등은 새로운 선호 입지로 부상하고 있다.

올인빌이 각광받는 이유는 삶의 질을 중시하는 사회분위기가 맞춰졌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수요자들이 주거생활을 할 때 생활의 편리함을 가장 우선시하게 되자 교통, 교육, 공원, 편의시설 등의 인프라 시설을 모두 가까이서 편하게 누릴 수 있는 단지의 인기가 높아지게 됐다는 것이다.

실제 이러한 아파트들은 수요가 몰리며 집값이 높아지고 있다. 일례로 서울 서대문구의 `DMC파크뷰자이` 아파트는 지하철, 업무시설, 공원 등을 모두 30분 대로 누릴 수 있는 단지로 인기가 높아지며 전용 84㎡ 타입의 거래가격이 지난 8월 기준 8억9,000만원(2단지, 13층)으로 분양가(5억3,000만원대) 보다 3억원 이상 오른 가격에 거래되기도 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최근 주거 트렌드가 삶의 여유와, 편의 등을 함께 누릴 수 있는 방향으로 전환되고 있는 만큼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쉽게 누릴 수 있는 단지는 지속적으로 가치가 상승할 것이다"고 조언했다.

최근 분양단지 중에서는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이 올인빌 현상을 대표하는 단지로 떠오르면서 이 단지는 지난 7월 청약에서 평균 청약경쟁률 9.17대 1, 최고 청약경쟁률 64대 1의 기록을 세우며 수요자, 투자자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현대건설이 선보이는 이 단지는 속초시 중앙동 468-19번지 일대에 지하 5층~지상 최고 36층, 4개 동 중 아파트 3개 동, 전용면적 78~114㎡ 256세대와 오피스텔 전용면적 24~27㎡ 138실 규모로 지어진다.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기 때문에 속초시 내에서도 올인빌 트렌드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먼저 단지 내에는 편리한 주거생활을 돕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아파트 입주민을 위해서는 피트니스, 샤워실, GX룸, 남녀독서실이 설치되며, 오피스텔 동에는 스카이 커뮤니티(북카페와 키즈&맘스카페)가 설치되며, 전용 엘리베이터로 이동할 수 있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속초시청, 속초시의회, 속초우체국 등 공공기관이 단지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고 각종 금융시설을 비롯해 로데오퍼스트몰, 이마트, 속초의료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밀집해 있다. 또 반경 1㎞ 내에 중앙초, 속초초, 속초여중 등의 학교도 있어 자녀들의 교육여건도 양호하다. 특히 36층 고층으로 지어져 많은 세대에서 속초 바다 영구 조망과 함께 설악산, 청초호 등 속초 도심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파노라마 뷰를 확보하고 있어 주거의 편리함에 이어 쾌적성까지 갖췄다.

교통환경도 남다르다. 속초시외버스터미널과 속초고속버스터미널을 이용해 타지역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고, 인접한 동해고속도로를 통해 서울양양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향후 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속초에서 서울(용산)까지 1시간 15분대로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만큼 접근성 향상도 예상되고 있다.

한편,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은 내 집 마련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아파트의 경우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오피스텔은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5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1년 하반기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