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REAM 2018, 피칭 컴패티션에 참가한 환경 기업 6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8-11-12 10:47   수정 2018-11-12 14:20

A-STREAM 2018, 피칭 컴패티션에 참가한 환경 기업 6팀



- 하드웨어컵 홍콩에 참가한 이퀄스 우승

와이앤아처가 아시아 기업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11월 6일 화요일, 홍콩 사이버포트에서 아시아 스타트업 컨퍼런스 A-STREAM이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환경 기업, K글로벌 스타트업 등 국내·외 스타트업 대표 및 담당자, 벤처투자자들이 아시아 전역에서 모였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피칭 컴패티션인 데모 스테이지와 홍콩 하드웨어컵 예선이 진행됐다. 데모 스테이지에서 우승한 기업에게는 10,000달러의 투자 상금이 주어졌고 하드웨어컵 예선에서 우승한 기업에게는 미국 피츠버그에서 열리는 하드웨어컵 참가할 수 있는 결선권이 주어진다. 피칭 컴패티션에 참가한 환경 기업 6곳을 소개한다.

◇개이득= 개인통합인증기술을 적용한 OPEN-API기반 SW솔루션인 [REAL SELLER]를 개발해 온라인 직거래 사기를 방지하여 안전하고 편리한 글로벌 온라인 거래를 지향하는 기업이다. [REAL SELLER]는 온라인 개인 직거래 사기 방지를 위한 판매자 검증 시스템으로 핸드폰 및 은행 계좌, 바이오 인식, SNS ID허가를 통해 글로벌 개인거래의 안전을 보증한다. 앞으로 개이득은 다국어 OPEN-API를 무료로 제공해 적극적인 글로벌 사업다각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2025년 해외 50개국의 시장 진출 및 매출 1조원 달성을 통해 나스닥에 상장한다는 목표다.

◇뉴로라인즈= 전 세계 화학물질을 수입 및 제조 기업을 위해 화학물질이 규제 대상인지 여부와 장소, 시간 상관없이 문서 발급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2019년 베트남, 중국에 서비스 런칭을 목표로 두고 있으며, 2020년 본 서비스의 고도화를 통해 민간기업의 ERP 연동을 제공하여 취급하고 있는 물질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규제정보와 대응책을 마련하는 시스템을 개발할 것이다.

◇본스웰= 골전도란 고막이 아닌 뼈의 진동을 통해 소리를 전달하는 방식으로서 이 솔루션을 제품에 융합해 산업용, 의료용 등 다양한 제품군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골전도 헤드셋을 시작으로 골전도 베개를 제작 중이고, 골전도 유니트를 가지고 유아용 자동차시트, 아기띠, 안마의자 등 많은 제품에 골전도를 융합하기 위해 개발 중에 있다. 올 해 독일 업체와 MOU를 맺어 내년 4월까지 10만유로의 계약을 체결했고, 내년부터는 미국에 2년간 약 70만불의 수출할 예정이다.

◇메리홀리데이= 여행 전문 1인 미디어 라이브 방송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여행에 대한 자신의 경험과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판매해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이다. 여행자는 자신의 일상을 방송하고, 시청자는 방송을 보고, 대화하고, 미션을 요청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모바일 광고와 아이템 수수료 외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직접 여행상품, 투어, 숙소 등을 소개하는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예정이고, 개인 여행상품도 직접 유통할 계획이다.

◇YLABS= 중고 물품 거래가 온·오프라인 구분없이 가능하도록 플랫폼을 개발해 사업화 한 기업이다. 구매자가 판매자와 만나지 않고도 구매가 가능해 개인 정보가 보호되고,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다. 2019년 1월 추가로 오프라인 마켓을 열 예정이고, 해외 시장 조사를 통해 가능성이 있는 해외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퀄스= Can seamer 시장을 창출한 스타트업으로 공캔을 박스단위로 배달해 가격 및 저장 공간에 대한 고객의 부담감을 줄인 기업이다. 제품의 퀄리티 및 디자인도 개선해 엄청난 성장을 보이고 있다. 앞으로는 2019년 출시할 신제품으로 새롭게 가정 마켓에 침투할 계획이며, 향후 3년간 타겟 시장에서 마켓 쉐어 10%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페스티벌에 참여하고 카페, 펍 등에서 유튜브 등으로 유저의 경험을 만들고 인식 변화를 만들어 낼 목표다.

이 6개의 기업 중 본스웰과 이퀄스가 홍콩 하드웨어컵 예선에 참가했고, 소규모 캔 포장을 통해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바꿀 수 있다는 점을 잘 부각시킨 이퀄스가 우승을 차지했다. 이퀄스는 미국 하드웨어컵 결선에서 해외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상금을 두고 피칭할 기회를 얻게 됐다. 또한 참가하는 기간 동안의 호텔, 차량, 식대도 함께 지원받을 예정이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