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덤PC방, “겨울방학 극성수기 맞아 창업 상담 활발"

입력 2018-11-27 10:38  



서울에 첫눈이 내리는 등 본격적인 겨울 시즌을 맞아 추위를 피할 수 있는 실내 체험형 콘텐츠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운데, PC방도 겨울방학 극성수기를 맞아 창업 문의가 쇄도하는 등 활기를 띄고 있다.

특히 손님이 크게 느는 시즌에 창업을 하면 단골 확보에 유리해 빠르게 매출 안정을 이룰 수 있기 때문에 PC방 예비 창업자들의 창업 상담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PC방 프랜차이즈 스타엄PC 관계자에 따르면, "우후죽순 생겨나는 PC방창업 시장에서 빠르게 자리를 잡고 단골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물론, 극성수기에 창업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하지만 "남다른 아이템과 서비스 등 차별화가 없다면 거품이 금방 꺼질 수밖에 없어 다수의 업체를 직접 비교해 보고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이에 따라 스타덤PC는 다양한 특허 아이템과 프로모션을 통해 과잉 공급으로 갈수록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PC방 시장에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대표적인 아이템이 바로 최근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이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사회적으로 관심이 높아진 살균 및 위생 분야로, 피시방창업 관련 아이템에 대해 과감한 투자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추가 특허까지 등록한 스타덤PC의 `UV클린데스크`는 이러한 노력으로 일군 스타덤PC만의 아이템이다. UV 살균을 통해 키보드와 마우스의 위생을 관리하는 살균시스템인 UV클린데스크는 스마트 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1분 간 키보드와 마우스를 살균 소독하여 지속적으로 문제점으로 지적돼 온 PC방의 위생 문제를 말끔히 해결했다. 또한 특별한 관리나 시간 등이 필요 없어 추가 인건비 부담이 없는 등 가맹점주의 입장에서도 환영 받고 있다. 피씨방창업 시 경쟁 아이템으로 꼽히며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PC방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된다.

이러한 내용으로 이미 특허 등록을 완료했지만, 최근에 소독액 미스트 분사 기능 업그레이드와 항미생 차폐패드 설치로 인한 유해 전자파 차단 및 원적외선 및 음이온 발생 기능이 더해져 추가 특허 등록(특허번호 제1904362호)까지 완료했다.

또한, 오는 12월부터 PC방 브랜드 최초로 스마트 월렛(Smart Wallet: 모바일 지갑) 서비스 `시럽(Syrup)` 제휴사로 등록될 예정이어서 스타덤PC방의 경쟁력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이를 통해 PC방 무료 이용권 및 메뉴 할인권 등 다양한 고객 혜택이 추가로 제공되면 시럽을 사용하는 유저에 대한 가맹점 홍보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 고객도 즐겁고 가맹점도 즐거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