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D-2’ 원어스(ONEUS), 데뷔 앨범 ‘LIGHT US’ 트랙리스트 공개

입력 2019-01-07 09:13  




데뷔를 앞둔 신인 보이그룹 원어스(ONEUS)가 데뷔 앨범 `LIGHT US`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원어스는 7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데뷔 앨범 `LIGHT US(라이트 어스)`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하고 본격 데뷔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데뷔 앨범 `LIGHT US`는 원어스가 만들어갈 스토리의 첫 시작으로, `우리를 비춘다`는 뜻을 담고 있다. 팬들이 보내준 사랑(빛)으로 힘찬 도약을 해 나갈 원어스의 모습을 그렸으며, 타이틀곡 `발키리(Valkyrie)`를 비롯해 `Intro : LIGHT US`, `삐뚤빼뚤`, `HERO`, `붉은 실`, `EYE CONTACT`, `ㅁㅊㄷㅁㅊㅇ` 등 총 7곡이 수록되어 있다.

타이틀곡 `발키리(Valkyrie)`는 묵직한 사운드의 기타 리프가 인상적인 댄스곡으로, 힙합적인 요소가 적절히 더해져 트렌디한 매력을 자랑한다. 북유럽 신화 속 존재인 `발키리`와 불빛을 `밝히리`라는 중의적 표현을 담아 원어스만의 차별화된 퍼포먼스를 보여줄 예정이다.

국내 대표 프로듀서 김도훈이 기획 단계부터 원어스의 데뷔 앨범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다.

김도훈은 앨범 기획 및 제작뿐만 아니라 트레이닝에도 참여해 원어스 개개인의 끼와 재능을 발굴, 그들의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도왔다.

그 결과 데뷔 앨범임에도 원어스의 맏형 RAVN(레이븐)은 수록곡 `HERO`의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원어스만의 색깔을 구축했다. RAVN은 타이틀곡 `발키리`와 `삐뚤삐뚤`, `ㅁㅊㄷㅁㅊㅇ`의 작사진에도 이름을 올리며 수준급 프로듀싱 능력을 예고했고, `차세대 아티스트형 아이돌`이라는 수식어를 완성했다.

씨엔블루 `외톨이야`, 비스트 `쇼크`, 포미닛 `뮤직(Muzik)` 등을 만든 이상호 작곡가와 마마무, 아스트로 앨범에 참여한 이후상 작곡가 그리고 Inner Child, 밍키 등의 히트메이커 작곡가들도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ㅁㅊㄷㅁㅊㅇ`의 경우, 원어스의 형제 팀인 원위(ONEWE)의 멤버 CyA(키아)가 선물한 곡이어서 눈길을 끈다.

원어스는 실력파 걸그룹 마마무를 제작한 RBW가 야심차게 준비한 첫 보이그룹으로 가창력과 퍼포먼스는 물론 프로듀싱 능력까지 갖춘 실력파 그룹이다. 지난 1년 10개월간 리얼리티 프로그램과 버스킹 공연 등의 데뷔 프로젝트 `데뷔하겠습니다`를 통해 실력을 키워왔다.

한편, 원어스는 9일 데뷔 앨범 `LIGHT US`를 발표하고 가요계에 정식으로 출사표를 던진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