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슈퍼루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미국-영국-캐나다 등 해외 매체 집중 조명

입력 2019-03-06 15:30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신인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해외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글로벌 슈퍼루키`의 등장을 알렸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는 3월 4일 데뷔 앨범 ‘꿈의 장: STAR’를 발표하며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디뎠다.

데뷔 전부터 국내와 해외에서 올해를 빛낼 대형 신인으로 화제를 모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데뷔와 동시에 전 세계 음원 차트와 트렌드, 유튜브 조회수 등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켜 미국과 영국, 캐나다 현지 매체에서 주목을 받았다.

데뷔 앨범 ‘꿈의 장: STAR’의 타이틀곡 ‘어느날 머리에서 뿔이 자랐다 (CROWN)’ 뮤직비디오는 공개 즉시 유튜브 트렌딩 영상에 올라 13시간여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했으며, 24시간 만에 1449만뷰를 넘어서 올해 데뷔한 신인 가운데 최단 시간 신기록을 세웠다. 이례적으로 데뷔 첫날 일본 유튜브 트렌딩과 일본 라인 뮤직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미국 빌보드와 MTV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앨범과 뮤직비디오를 자세히 소개하면서 “’어느날 머리에서 뿔이 자랐다’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에게 좋은 시작이 될 것이며 앨범 선주문 등에서 이미 방탄소년단의 기록적인 발자취를 따르고 있다”고 전했다.

미국 E! Online과 캐나다 Entertainment Tonight 뉴스 역시 “케이팝에 새로운 돌풍으로 등장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케이팝 데뷔곡 뮤직비디오 가운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으며 신인 그룹 종전 기록을 모두 경신했다”며 “데뷔 앨범으로 한국 보이그룹 최초로 미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올랐으며, 전 세계 40개 이상의 지역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데뷔 첫날 성과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이외에도 영국 BBC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영국 앨범 차트에서 3위를 계속해서 유지하고 있다”며 “데뷔곡은 7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600만뷰가 넘는 기록을 세웠다”고 설명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데뷔 앨범 ‘꿈의 장: STAR’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