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상생하는 `리더의마케팅` (사)한국전문기자협회 `광고대행-마케팅부문` 소비자만족 1위로 선정돼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9-03-11 16:38  

기업과 상생하는 `리더의마케팅` (사)한국전문기자협회 `광고대행-마케팅부문` 소비자만족 1위로 선정돼





상품도, 실력도 비슷한 것 같은데 저 회사와 우리 회사의 매출이 다른 이유는 무엇일까. 리더의마케팅 이상규 대표는 잘 하는 기업이 아닌 `잘 알려진` 기업이 성공을 거머쥘 수 있다고 말한다. 오랜 기간 동안 온라인 종합광고 대행사를 운영하며, 마케팅과 교육을 진행해 온 리더의마케팅은 기업이 실질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맞춤광고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리더의마케팅은 최근 (사)한국전문기자협회 `광고대행-마케팅부문` 소비자 만족 1위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리더의마케팅 이상규 대표는 "광고 대행을 하고 교육 컨설팅을 진행하며 정말 다양한 분야의 많은 사장님을 만난다"며 "사장님들이 원하는 방향과 실질적인 마케팅 방법을 함께 고민하며 매출이 성장하는 것을 보는 게 저에겐 큰 성과"라며 "이 마음이 전해진 것 같아 소비자 만족 1위라는 결과가 매우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마케팅은 비단 비즈니스의 기본이다. 매출을 올리기 위한 최우선 수단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하지만 대부분은 투입한 자금과 시간에 비해 큰 성과를 내지 못한다. 즉 시간 비용 대비 효율성이 많이 떨어지는 편. 그렇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


이상규 대표는 "같은 사업 아이템으로 사업을 시작했더라도 자본과 현재 시장 점유율 등에 따라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소비자에게 인식될 수 있다"며 "이때는 최신 마케팅 트렌드는 물론 적절한 마케팅 채널 선정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한다.


우리 기업에 딱 맞는 마케팅 플랜을 세우는 비밀은
다양한 홍보 방법을 사용해 봤음에도 원하는 결과를 얻는 기업은 그리 많지 않다. 동종업계는 온라인 마케팅 효과를 보는 것 같지만, 많은 자금을 투자했음에도 우리 기업은 손해를 보는 것만 같다. 광고 효과가 좋다는 마케팅 채널을 선정해 광고를 했음에도 큰 변화가 없는 것 같기만 하다.


이상규 대표는 "온라인 마케팅에는 함정이 있다"며 "이를 분석하지 않고 무분별하게 마케팅을 시도하는 경우 실패할 수밖에 없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그는 "본격적으로 마케팅을 하기 전 각 채널별 특징과 그에 맞는 실전 전략을 세워야 한다"며 "이런 정보는 한쪽에만 집중되어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적절한 정보를 수집하고 판단을 내릴 수 있어야 한다"고 조언한다.


통상적인 마케팅 대행사는 기업의 수익창출을 야기하는 `광고`만을 대행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 광고를 통한 수익창출에는 각 마케팅 대행사의 영업기밀이나 노하우가 있기 마련이며 이러한 부분의 공개를 꺼려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리더의마케팅 이상규 대표의 생각은 좀 달랐다. 무조건적인 대행보다 `교육`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상규 대표는 "단순히 제품 또는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만이 마케팅이 아니다. 마케팅에는 그 기업의 이미지, 이념 등이 내포되어 있으며 효율적인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마케팅에 대한 지식과 정보의 습득이 필요하다. 그래서 현재 진단 컨설팅을 통해 교육이 더 적합한 경우에는 자사의 비법을 아낌없이 전수해주고 있다. 더불어 마케팅 부서의 셋팅, 채널에 대한 교육, 마케팅 직원 교육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부문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하며 "이제는 박리다매의 시대는 끝났다. 선택과 집중을 통해 효율을 끌어올리는 전략이 필요한 때."라고 말했다.


한편 리더의마케팅 이상규 대표는 광고 대행과 광고 교육, 컨설팅을 진행해 온 바 있으며 실전 기획과 홍보를 아우르는 마케팅 도서 `대한민국 리더들이 모르는 온라인 마케팅의 함정`의 저자이기도 하다. 그는 다년간의 실무 경험과 수많은 경영자를 만나며 마케팅 교육을 하고 광고주들의 매출을 상승시키면서 획득한 인사이트와 기법들을 기반으로 마케팅 방법과 주의해야 할 부분 등에 대해 아낌없는 조언을 해 오고 있다.


이런 노력을 인정받아 2019 (사)한국전문기자협회 `광고대행-마케팅부문` 소비자 만족 1위에 이름을 올린 이상규 대표는 "우리나라 대부분의 법인은 중소기업이다"라며 "투자 대비 높은 효율이 절실한 대표님들을 위해 최적화된 온라인 마케팅 방법을 제시해 왔다."고 말한다. 그는 "향후 저희 리더의마케팅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마케팅을 배울 수 있는 온라인 강의 플랫폼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어 앞으로도 내 기업에 딱 맞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며 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리더의마케팅으로 입지를 굳힐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