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건설, 신용등급 안정적 평가… 주택시장에서도 역량 발휘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9-03-12 10:43  

신세계건설, 신용등급 안정적 평가… 주택시장에서도 역량 발휘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스타필드 등 거대 유통시설을 건설하며 이름을 알린 신세계건설이 안정적인 사업구조를 기반으로 주택사업 등 몸집을 키우고 있다.

지난해 6월에는 NICE(나이스)신용평가에서 사업 안정성을 검증 받았다. 나이스신용평가는 신세계그룹 계열사로 안정적인 사업구조와 높은 대외신인도 등을 고려해 신세계건설의 신용등급을 A-(안정적)으로 평가한 것. 이는 SK건설, 대우건설, KCC건설 등과 동일한 신용등급에 해당한다.

신세계건설은 지난 2009년 세계 최대 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을 준공했고 2016년에는 국내 최대규모의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과 대구 랜드마크로 꼽히는 동대구 복합환승센터도 선보인 바 있다.

이에 그 동안 축적해 온 탄탄한 시공능력을 바탕으로 주택시장에 도전장을 꺼낸 뒤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올 초에는 대구시 달서구 감삼동에 공급한 주상복합단지 `빌리브 스카이`가 인기리에 단기간 분양을 마쳤다. 아파트의 경우 평균 134.96대 1, 최고 443.7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완판(완전판매)됐다. 오피스텔도 28대 1의 경쟁률로 계약 하루 만에 모든 호실 주인을 찾았다.

지난해에도 울산시에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빌리브 울산`을 선보여 최고 7.08대 1의 청약경쟁률로 마감했고 이어 프리미엄 주거시설 `빌리브 하남`을 통해 수도권에도 주택 브랜드를 첫 선보인 바 있다.

고품격 주거 설계도 화제다. `빌리브(VILLIV)`는 모던한 형태의 마을(Village)과 존중되는 삶의 공간(Live)을 결합한 단어다. 아파트먼트를 넘어 라이프스타일먼트를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으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커뮤니티, 서비스, 특화설계 등으로 `빌리브`만의 주거 프리미엄을 구축하고 있다.

실제로 경기도 하남시에 공급하는 `빌리브 하남`은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과 유러피안 감성의 단지 설계를 도입했다. 먼저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건축가이자 도시설계자인 `프리츠 반 동겐(Frits van Dongen)`과 협력해 디자인한 단지는 내부에 중정 공원이 마련돼 있고 중정 내 게스트 하우스, 클럽라운지로 활용 가능한 `파티오하우스`, 스카이가든, 루프탑 가든 등 여가와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스카이 피트니스와 공유키친, 미디어룸(방음실), 공유오피스, 라이브러리, 게임룸 등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커뮤니티를 제공하고 기존 주거공간에서 찾아보기 힘든 집안에 전용주차장이 있는 DRIVE IN HOUSE 등도 적용된다.

또 획일화된 설계가 아닌 나만의 주거공간을 찾을 수 있다는 점도 수요자들에게 주목 받는 요소다. 3.2~5.9m의 층고, 듀얼스페이스(다락), 5m 광폭의 테라스하우스, LDK 구조(Living Dining Kitchen) 등 총 344실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한편, `빌리브 하남`은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735번지 일원에 공급되며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로 조성된다. 지하철 5호선 풍산역(개통예정)이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며 이마트 하남점, 스타필드 하남, 약 3만여평의 시각공원, 한강 등 각종 생활인프라를 품고 있다.

견본주택은 하남시 신장동 94번지(스타필드 하남 인근)에 위치한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