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윈, 한국여성독립운동연구소 무명여성독립운동 기념탑 건립모금행사 참여

입력 2019-03-13 09:00  





㈜인트윈(대표 최세헌)은 한국여성독립운동연구소(소장 심옥주)가 주최하여 지난 8,9일 열린 "무명여성독립운동 기념탑 건립 모금행사 - 나는 여성독립운동가의 후예다"에 참여하여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인트윈은 서울시 청년일자리 민관협력사업 `크라우드펀딩매니저 양성`기관으로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차미리사 재조명 크라우드펀딩`, `3.1운동 100주년 기념마라톤 굿즈 팝업스토어`에 이어 이번 모금 행사에도 참여하는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는 프로젝트를 이어오고 있다.

"무명여성독립운동 기념탑 건립 모금행사 - 나는 여성독립운동가의 후예다"는 `한국여성독립운동연구소`와 `한국전통문화콘텐츠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대통령 직속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추진위원회`, `광복회`, `대한민국임시정부 기념사업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무명여성독립운동가를 기리는 기념탑 건립을 위한 모금 행사이다.

8일에 열린 개회식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부설초등학교 마칭밴드`의 공연으로 시작되었으며, 그 밖에도 `대한여자독립선언서 낭독` `숭의여고 합창단 공연` `청소년 댄스팀 공연` `여성독립운동가 후손 헌정공연` `살풀이 공연` 등의 내용으로 채워졌다. 또,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 심옥주 한국여성독립운동연구소장, 김태민 한국전통문화콘텐츠정책연구원의 기념사 및 개회사가 있었다.


뿐만 아니라 무명여성독립운동가 기념탑 건립 모금을 위해 `인트윈`, `벨라랩`, `새라`, `필로소픽 출판사`, `우리학교 출판`, `도서출판 천지당`, `디자이너 못` 등의 기업이 참여했다. 각 기업별 부스에서는 독립운동 관련 굿즈 판매가 이뤄졌으며 그 밖 에도 `SNS인증 이벤트` `퀴즈 참여 이벤트` 등의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가 열렸다. 독립운동 굿즈 판매 수익은 무명여성독립운동 기념탑 건립을 위한 모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부스에 참여한 기업 `인트윈` 관계자는 "여성독립운동가인 차미리사 선생님을 알리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우리나라에서 여성독립운동가의 현주소를 알게 됐다" 며 "아직 알려지지 않은 여성독립운동가가 많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한 분의 여성독립운동가라도 알려질 수 있도록 본 기금 마련 행사가 잘 마무리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행사 참여 소감을 밝혔다.

또, 본 행사에는 `청소년이 알려주는 여성독립운동가 그림 100점 전시회`도 열렸다. `여성독립운동학교` `디자인박스 미술학원` `교보생명 희망다솜장학생` `미국 LA 미주예총협회` `뉴저지 훈믹학당 한국학교` `호주 광복회 청소년 캠프` 등의 참여로 총 100점의 여성독립운동가 그림 전시회가 이틀간 진행됐다.

전시회를 본 한 관람객은 "이렇게나 많은 여성독립운동가가 있는지 몰랐다. 유관순 열사 이외에도 우리나라의 독립을 위해 싸웠던 여성들을 기억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여성독립운동연구소는 2009년 3월 1일에 창립되어 민족의 독립을 위해 헌신한 여성독립운동가의 활동을 재조명하는 데에 힘쓰는 학술단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