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야외활동 늘면서 무릎 통증 증가… 효과적인 치료법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9-03-14 16:38  

봄철 야외활동 늘면서 무릎 통증 증가… 효과적인 치료법은?



무릎은 평소에도 가장 `열일`하는 신체부위 중 하나지만, 꽃놀이와 등산 등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봄철이 되면 더욱 무리를 하게 될 수 밖에 없다. 특히, 젊은 층의 경우 평소 건강한 관절을 믿고 무리하게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경우가 많은데, 무릎 관절은 많이 사용하면 할수록 노화도 빠르게 진행된다는 사실을 명심할 필요가 있다.

때문에 평소 스스로 무릎 관절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편이라고 생각되거나, 갑작스러운 운동이나 나들이 등으로 무릎에 무리가 가해졌다고 판단되면 관절이 충분히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다. 또한 무릎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방치하지 말고 조기에 정형외과나 통증의학과 등을 찾아 적절한 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무릎 건강을 지키는 방법이다.

무릎 통증을 야기하는 질환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것이 바로 관절염이다. 관절염은 세균이나 외상과 같은 어떤 원인에 의해 관절 내에 염증성 변화가 생긴 것을 말한다. 관절염은 중장년층에서 주로 발병하지만, 최근에는 20~30대의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특히, 젊은 층의 관절염은 관리 소홀로 인해 증상이 심화된 경우가 대부분인 만큼 조기 치료가 중요하다.

연골이 심하게 닳아버린 중증 이상의 관절염이 아니라면 대부분 비수술적 치료 요법만으로도 빠른 통증 개선 및 재발 방지가 가능하다. 무릎 통증 개선을 위한 비수술적 치료 요법으로는 연골주사(히알루론산 제재), 재생치료요법(프롤로테라피, DNA주사(PDRN주사요법), 콘쥬란주사(PN주사, 농축재생 주사치료요법) 등이 있다.


이 중에서도 폴리뉴크레오티드나트륨 주사인 콘쥬란 주사는 최근 관절염 등으로 인한 무릎 통증 개선과 관련해 가장 주목 받는 치료법으로 꼽힌다.

신의료 기술로도 등재된 콘쥬란 주사에 사용되는 폴리뉴크레오티드나트륨은 연골 손상, 인대의 힘줄 손상 등에 적용되는 관절강 내 주사요법 제재다. 우리 체내에도 존재하는 안전한 DNA 성분인 폴리뉴클레오티드나트륨으로 관절 부위의 기계적 마찰을 감소시키고 통증 완화와 함께 관절 기능 개선과 관련해 식약처와 보건복지부 산하 기관으로부터 안전성과 기술 유효성을 인정 받은 치료법이다.

화인마취통증의학과 방배이수점 김기석 원장은 "무릎통증은 그 원인이나 증상에 따라 연골주사, 재생치료요법 등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며 "특히 콘쥬란 주사는 시술 시간이 10분 내외로 짧고 시술법이 간단해 시술에 대한 부작용과 후유증이 없는 편"이라고 했다.

또한 "기존의 DNA 주사 등과 함께 병행하면 더욱 빠른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고령자와 당뇨 및 고혈압 등 만성질환자도 부담없이 치료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고 설명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