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통팔달 교통망 누리는 자동차 전용도로 옆 `신중동 더퍼스트`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9-03-16 09:00  

사통팔달 교통망 누리는 자동차 전용도로 옆 `신중동 더퍼스트`



자동차 전용도로 물류 수송 및 출퇴근 편리해 인기
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 사업성장에도 유리

지식산업센터를 구입할 계획이라면 단지 주변의 도로망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에게 교통 여건은 업무의 효율성과 직결되기 때문으로, 간선·고속도로 등이 가까운 신규 분양 지식산업센터가 최근 업체 및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간선·고속도로는 자동차만 다닐 수 있는 전용도로로, 인도, 횡단보도, 신호등이 없어 여타 도로보다 빠르게 왕래 가능하다. 또한 다른 자동차의 통행을 방해하지 못 하도록 횡단이나 U턴, 후진 등이 제한되는 만큼 일반 도로보다 원활한 흐름을 보인다. 이에 간선·고속도로 등의 주요 도로가 단지와 인접해 있을 경우 입주기업의 물류비나 출퇴근 소요시간 감소에 도움이 된다.

물류를 수송할 일이 많은 제조업종들은 도로망에 신경을 쓰는 경우가 많다. 이 같은 간선도로망은 공항이나 항구, 터미널 등 주요 기반시설과 연결되기도 하며 운송시간이 빨라져 물류비를 절약할 수 있다. 아울러 국내 화물의 대부분은 도로를 통해 수송되고 있다. 2018년 국토교통부 통계연보에 따르면 2016년 기준 국내 화물 중 도로를 통해 운송되는 화물량은 179만9,565톤으로 전체 화물의 91.1%를 차지한다.

더욱이 이러한 간선·고속도로는 보다 광역적인 교통망이 확충돼 있기 때문에 인근 협력업체나 업무지역으로의 이동도 빠르며 출퇴근이 용이하다는 장점도 있다. 통계청이 2017년에 발표한 인구주택총조사 표본 중 통근 통학 이용교통수단 집계결과 전체 통근 통학인구 2,935만8,000명 중 승용차 및 소형승합차 이용 인구가 1,098만2,000명(37.4%)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업계 전문가들은 "지하철 등의 대중교통여건 등도 중요하지만, 보다 편리한 업무를 위해서는 자동차를 이용하기 유리한 도로 교통망도 꼼꼼히 따져야 될 부분 중 하나"라며 "특히 지식산업센터의 대부분이 수도권에 몰려 있기 때문에 인접지역과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간선·고속도로 옆이 유망하다"고 말했다.

실제로 현재 경기 부천시에서 분양 중인 신규 지식산업센터가 간선·고속도로와 가까워 물류비 절약은 물론 빠른 출퇴근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동성건설이 경기 부천시 신흥로 284번길 23 일대에 시공하는 `신중동 더퍼스트`는 분양홍보관을 개관하였다.

지하철 7호선 부천 신중동역과 가까운 역세권 단지로, 서울 온수역까지 약 9분, 강남 논현역까지 약 45분 만에 닿을 수 있다. 또한 경인고속도로(부천IC), 외곽순환도로(중동IC) 등을 통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우수하고 김포공항, 인천항 등도 30분대에 갈 수 있어 광역교통망 이용도 쉽다.

아울러 교통호재가 다수 예정돼 있다. 대곡~소사 복선전철(2020년 개통 예정), 원종~홍대선 신설(2030년 개통 검토 중), 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2026년 개통 예정) 등 수도권 광역철도 관련 호재들이 계획돼 이들 노선이 완공되면 서울, 경기 고양시, 인천 청라까지 접근성이 좋아진다. 서인천IC~신월IC 구간을 대상으로 하는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2025년 예정)도 진행중이다. 지하구간이 기존 8차로에서 12차로로 확대되며 고속도로 기능을 회복하고 장·단거리 통행이 분리되면서 차량 이용 시 이동이 훨씬 신속해질 전망이다.

연면적 2만9,045㎡, 지하 1층~지상 13층, 1개동 규모의 단지로 지어지며, 이 지역 일대에 공급이 부족한 제조형 특화 지식산업센터 및 근생시설, 기숙사를 갖추게 된다. 근생시설은 지상 1층에 들어서며, 기숙사는 지상 10~13층에 위치한다. 공장은 소규모 제조업체를 위한 전용면적 60㎡내외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호실 개수에 따라 소규모부터 대규모 사업장까지 입주가 가능해 수요자들의 선택지를 넓혔다.

제조업 특화 지식산업센터답게 설계에 많은 신경을 썼다. 지식산업센터 내부 공장 평면을 보면 전 층의 층고를 6.0m 확보했으며, 전 호실에 서비스 발코니를 제공한다. 일부 호실에는 양면 서비스 발코니가 지원된다. 지하 1층~지상 8층 중량형 제조공장의 경우 2.5톤까지 차량 진입이 가능하며 전 층에 1.0톤 하중설계를 적용한다. 지식산업센터 각 호실 앞에 주차할 수 있도록 `드라이브 인`(Drive In) 시스템을 도입해 입주 기업들의 물류수송이 한층 더 편해질 전망이다.

롯데백화점, 부천시청, 은행, 우체국 등 생활편의시설이 반경 500m 내에 위치해 있으며, 옥산초·중흥중·부천부흥중·심원고교 등 학교도 자리잡고 있는데다 부천중앙공원, 길주공원, 옥산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신중동 더퍼스트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부천시 중동 1141-3, 신중동역 헤리움 메트로타워 2층에 위치해 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