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보톡스 경험자 절반 이상은 독소 내성 모른다"

입력 2019-03-15 20:27  


국내에서 보툴리눔 톡신 시술을 받은 경험자의 절반 이상은 지속적인 시술 시 내성이 발현될 수 있다는 위험을 모른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흔히 `보톡스`로 불리는 보툴리눔 톡신은 미간이나 이마, 눈가 주름 개선 또는 사각턱을 갸름하게 만들 때 쓰는 바이오의약품이다. 피부미용에 관심이 늘면서 대중화된 시술이 됐지만 반복해서 맞으면 독소 내성이 생겨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
멀츠코리아는 15일 더플라자호텔에서 보툴리눔 톡신 제제 `제오민`의 국내 출시 10주년 맞이 기자간담회를 열고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의 이런 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이 호주, 홍콩, 한국, 대만, 태국, 인도, 싱가포르 등 아시아 7개국에서 보툴리눔 톡신 제제 시술을 받은 적이 있는 21∼55세 성인 2천200명을 대상으로조사한 것이다.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70%가 보툴리눔 톡신은 평균 3번 정도 반복 시술받았을 때 효과가 떨어지는 것을 느꼈다고 답했다.
실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보툴리눔 톡신을 계속 고용량으로 시술 시 내성에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사람마다 민감도가 다른데 자신에 맞지 않는 고용량으로 자주 맞게 되면 항체가 생겨 효과가 감소할 수 있어서다.
그러나 국내 소비자들은 보툴리눔 톡신 시술로 인한 내성 발현 위험 인지도가 아시아 평균 대비 크게 떨어졌다.
보툴리눔 톡신 시술로 항체가 형성돼 내성이 발현할 수 있음을 알고 있다는 아시아 7개국 평균 응답자는 59%에 달했으나, 한국은 46%에 불과했다.
항체 형성으로 인한 내성을 우려하는 비율도 아시아 7개국에서는 72%에 달한 반면 국내에서는 55%에 그쳤다.
이에 멀츠코리아는 소비자를 상대로 보툴리눔 톡신 반복 시술이 내성이 발현돼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캠페인에서는 보툴리눔 톡신 제제 선택 시 내성 발현을 유발하는 복합단백질과 화학첨가제가 없는지를 환자가 스스로 확인할 수 있도록 돕기로 했다.
유수연 멀츠코리아 대표는 "보툴리눔 톡신을 자주 맞으면 내성이 생길 수 있으므로 이번 캠페인으로 국민들이 올바르고 안전하게 톡신을 사용할 수 있도록 인식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조시형  기자

 jsh1990@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