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더샵 센트럴파크, 주말 3일간 3만 5천여 명 북새통

입력 2019-03-18 13:44  



대형공원 속 쾌적한 아파트…원주 수요자들 마음 사로잡다!

축구장 50개 크기의 대형공원 낀 브랜드 대규모 아파트, 호평 쏟아져
부동산 떳다방 등장에 단속반 출동…오랜만에 청약과열조짐 나타날까

포스코건설이 강원 원주시 무실동에서 공급하는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가 원주시 주택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지난 15일 견본주택의 문을 연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 견본주택에는 3일간 약 3만 5천여 명이 방문하며 성황을 이뤘다. 방문객 대부분 입지와 평면 등에 만족하는 모습이었다.

주말 3일간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 견본주택은 방문객들로 북적거렸다. 꽃샘추위로 인해 쌀쌀한 날씨에도 이른 아침부터 입장을 위한 긴 대기줄이 형성돼 있었다. 견본주택 한 쪽 면에는 투자가치가 높은 분양 현장에만 따라다니는 부동산 떳다방들이 모여 견본주택 방문객들에게 명함을 나눠주며 영업을 하는 모습을 보였다.

첫날 견본주택 오픈 1시간 전부터 입장을 기다리던 이모씨(38세)는 "원주 내 도심지에서 브랜드 새 아파트가 공급된 것은 너무 오랜만이라 방문했다"며 "몇 년 사이로 공급된 새 아파트들이 대부분 외곽지역 도시개발지역에 들어서다 보니 인프라 때문에 망설였었는데,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는 주변의 도심 인프라를 끼고 있어 이 참에 아파트 갈아타기를 해볼까 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 내부에 마련된 단지 모형도 앞에는 안내 책자를 살피며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에 대해 궁굼한 점을 묻는 사람들도 인산인해를 이뤘다. 네 가지 타입으로 마련된 아파트 단위세대 유니트를 관람하기 위해서도 한참을 줄을 서서 기다려야 했으며, 상담석도 만석이었다.

특히 축구장 50개 정도 규모의 중앙공원 속에 아파트가 조성된다는 점은 젊은 세대들에게 호의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최근 심각해진 미세먼지로 인해 쾌적한 아파트를 찾고 있었다는 반응이 대부분이었다.

아이와 함께 견본주택을 방문한 김모씨(34세)는 "풍부한 녹지가 미세먼지를 저감하는데 효과가 크다고 해서 아무래도 공원 속에 지어지는 아파트니깐 녹지율이 풍부할 것 같아서 관심을 갖고 있다"며 "아이를 키우다 보니 아파트 주변 자연환경적인 요소를 적극 고려하게 되는 것 같다"고 전했다.

특화설계를 적용한 평면은 수요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전용 59㎡A타입은 소형아파트이지만 안방에 드레스룸을 조성했다. 전용 84㎡(일부평면)도 방 4개까지 나올 수 있게 설계되었다. 방문객 박모씨(43세)는 "전용 84㎡는 거주자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침실 또는 팬트리 공간으로 선택할 수 있어 마음에 들었다"며 "원주의 기존 아파트에서 볼 수 없던 평면 구성과 마감재 등이 적용돼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견본주택 오픈 전까지 베일에 가려져 있던 분양가와 계약조건에 대해서도 수요자들 대부분 만족하는 반응이었다.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는 계약금 1차 1,000만원 정액제로 정해 계약자들의 자금 부담을 낮췄다. 분양가도 평균가 기준으로 3.3㎡당 992만원 선으로 책정돼 시세에 적절하다는 평이다.

분양관계자는 "상담객 중 상당수가 실수요자들이었는데, 상품에 대한 설명과 1~4단지의 차이점과 당첨확률을 높일 수 있는 전략에 대해 묻는 사람들이 많았다"며 "원주시에서 보기 드물게 부동산 떳다방까지 등장해 단속반이 출동할 정도로 원주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은 것 같아 좋은 청약 성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는 지하 2층 ~ 지상 최대 28층, 4개 단지 총 2,656세대 규모이다. 이중 1단지 936세대(59㎡ 503세대, 84㎡ 433세대), 2단지 838세대(84㎡ 703세대, 101㎡ 135세대), 3단지 687세대(59㎡ 479세대, 84㎡ 208세대), 4단지 195세대(84㎡ 117세대, 101㎡ 78세대)로 구성되어 있다.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는 3월 18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화) 1순위, 20일(수) 2순위 청약을 받는다. ▲26일(화) 4단지 ▲27일(수) 1단지 ▲28일(목) 3단지 ▲29일(금) 2단지 당첨자 발표가 이뤄지며, 4월 9일(화)부터 11일(목)까지 3일간 정당 계약이 진행된다. 1단지 2단지 3단지 4단지 중복 청약 접수가 가능하다. 수요자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계약금 1차 1000만원 정액제 혜택도 시행한다.

특히 강원 원주시는 비조정대상지역이다. 때문에 기존처럼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이 지나면 1순위 청약 자격요건을 갖춘다. 또 세대주 여부와 상관 없이 만 19세 이상 자라면 누구나 1순위 청약을 넣을 수 있다. 또 5년 이내 청약 당첨 사실이 있어도 다시 한번 청약 신청을 할 수 있다. 전매제한 기간도 없기 때문에 계약금 10% 완납 후에 무제한으로 분양권 전매를 할 수 있다.

`원주 더샵 센트럴파크` 모델하우스는 원주시 개운동 451-1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