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래미안 라클래시' 내달 분양...10년만에 삼성동 래미안 통할까?

조현석 

입력 2019-04-16 10:45  

삼성물산은 오는 5월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9-1, 4번지 일원에 위치한 상아아파트 2차 주택재건축을 통해 짓는 ‘래미안 라클래시(삼성동 상아2차)’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래미안 라클래시(삼성동 상아2차)’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7개동 총 679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115가구가 일반에 나옵니다.
일반분양 분 전체가 전용면적 71, 84㎡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71㎡ 44가구 ▲84㎡ 71가구 입니다.
강남 중심부에 위치한 만큼 우수한 인프라가 강점으로 꼽힙니다. 먼저 ‘래미안 라클래시(삼성동 상아2차)’는 지하철 7호선 청담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아파트입니다. 인접한 학동로, 삼성로를 통해 올림픽대로를 이용하기도 편리하고 영동대교 등을 통해 성수동 등 강북권으로 이동하기 수월합니다.
강남 명문학군이 인접한 우수한 교육환경도 눈에 띕니다. 명문고교 중 하나인 경기고를 비롯해 언북초, 언주중, 영동고, 진선여고 등이 인접하며 대치동 학원가도 가깝습니다.
이 밖에도 코엑스몰,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이마트, 현대백화점 압구정점, 갤러리아 명품관, 청담동 명품거리 등 쇼핑, 문화시설이 가깝고 청담근린공원이 인접, 선정릉, 서울의료원 강남분원 등도 인근에 위치합니다.
특히 래미안 라클래시(삼성동 상아2차)는 삼성물산이 10여년 만에 삼성동에서 선보이는 래미안 아파트라는 점에서 주목됩니다. 더욱이 강남 재건축 열풍을 이끌었던 래미안 브랜드 파워가 이번 ‘래미안 라클래시(삼성동 상아2차)’에서도 통할지 업계의 관심사입니다.
삼성물산은 지역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명품단지로 조성한다는 계획입니다. 1층 전체 필로티를 적용하고 펜트하우스, 게스트하우스, 개방형 발코니, 세대창고 등 타입별로 다르긴 하지만 알파공간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단지 중앙에는 테마가든 ‘그린카펫’이 조성되고 사우나, 실내골프장, 피트니스, 키즈룸 등이 들어간 커뮤니티센터도 있습니다.
강남 중심부에 위치한 삼성동은 다수의 아파트와 고급빌라 등 주거지가 형성돼 있고 코엑스 등 대형 복합문화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영동대로 광역복합환승센터, 현대차그룹 신사옥인 글로벌비즈니스센터 건립 등 여러 개발계획이 거론되고 있는 지역으로 강남구에서도 향후 높은 미래가치를 자랑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래미안 라클래시(삼성동 상아2차)’의 입주는 2021년 9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623, 래미안 갤러리에 마련될 예정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