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덤PC방, e스포츠 `LOL 공식대회` 성료…유저모임 활성화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9-04-26 11:06  

스타덤PC방, e스포츠 `LOL 공식대회` 성료…유저모임 활성화



지난 13일과 14일, 이틀간 진행된 `e스포츠 정규클럽대회` 시즌1이 성황리에 완료되어 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e스포츠 정규클럽대회`는 한국e스포츠협회에서 주최하고 각 클럽에서 주관하는 전국 단위 생활 e스포츠 대회로, 전국에서 총 66곳의 PC방을 소속 클럽으로 지정해 일제히 대회를 개최했다.

특히 이 중 22곳은 시설 및 환경 평가, e스포츠 활동 실적 등을 평가해 이번 시즌에 신규 클럽으로 추가된 곳으로, 심사를 거쳐 스타덤PC방 서울본점, 당진본점을 비롯해 전국 PC방이 골고루 선정됐다.

대회 종목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로, 세계적인 위상을 떨치고 있는 한국 e스포츠를 대표하는 정규클럽대회인 만큼 `LOL` 유저에게는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할 수 있다. 관련하여, 스타덤PC방 서울본점과 당진본점은 준비부터 진행까지 대회 기간 동안 지역 내 `LOL` 유저를 위한 모임 공간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스타덤PC방 관계자는 "기존 PC방에서 치러지던 이벤트성 게임대회가 가맹점 또는 브랜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게임에 국한되어 있던 반면, 이번 대회는 정규클럽소속으로 전국 단위로 치러진 공식 대회인 만큼 게이머들에게는 큰 의미일 수밖에 없다"면서 "특히 지정된 소속 클럽 PC방만 참여가 가능해 관심도나 위상 면에서 차이가 커 PC방창업 시장에서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스타덤PC방 서울본점과 당진본점에서는 각 매장 별 우승팀이 선발되어 우승 상품은 물론, 상반기 클럽대항전에 참여할 수 있는 시드권을 획득하게 됐다. 8월에 진행될 한국e스포츠클럽 `LOL 서머 클럽대항전`은 클럽 소속 PC방 우승팀들이 모여 최고의 한 팀을 가리는 대회이다.

한편, 스타덤PC방 관계자는 "피씨방창업 시 다양한 창업 요소를 고려해야 하지만, 최근 가장 떠오르는 요소는 단연 게임 대회"라며 "단, 일부 업체의 경우 일회성 게임대회를 과대 광고하여 피시방창업 예비창업자를 현혹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본사 차원에서 게임대회를 지원하고, 어떤 부분을 어떤 규모로 진행하며, 지속적인 지원이 가능한지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스타덤PC는 `LOL` 게임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가맹점 이벤트 및 예선전 개념의 `스타덤 LOL 데이`, 전국 결승전 개념의 `스타덤 LOL 챔피언십`, 배틀그라운드로 진행되는 `스타덤 배그데이`, 온라인 전용 이벤트인 `스타덤 온라인 배그데이` 등 다양한 게임대회를 브랜드 차원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가맹점 자체적으로 게임대회를 진행할 수 있도록 사전 연습 및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