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세상' 박희순, 아이들 거울삼아 '어른'을 알아가다

입력 2019-04-27 19:46  


`아름다운 세상` 박희순이 아이들을 통해 과거를 되돌아보고, 진정한 어른으로 성장해가고 있다.
지난 26일에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아름다운 세상`(극본 김지우, 연출 박찬홍, 제작 MI) 7회에서 박희순은 학교폭력으로 생사를 오가게 된 아들을 위해 불의에 맞서 싸우는, 성장하는 아버지 `박무진` 역으로 분했다.
이날 무진은 제자 한동수(서영주 분)의 가정사를 알게 되었다. 그는 매일 문제만 일으키던 동수가 동생인 한동희(이재인 분)와 아르바이트비로 단둘이 생활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것. 마음이 무거워진 무진은 집으로 돌아와 강인하(추자현 분)와 얘기를 나누던 중, "입만 열면 교과서 같은 소리 나 떠들었지. 정작 선호(남다름 분)에 대해서도, 제자에 대해서도 제대로 아는 것도 없었고 힘이 돼주지도 못했어"라고 자신의 과거를 돌이켜 보며 반성했다.
이후 무진은 동수와 동희 남매를 챙기기 시작했다. 그는 동정 같은 거 필요 없다는 동수에게" 내가 널 왜 동정하냐? 지금 제일 불쌍한 건 난데"라고 말하며 "적당히 사회질서에 타협하며 살다가 중요한 걸 다 놓치고 산 인간이 제일 불쌍해. 그게 나야. 넌 불쌍한 놈 아니야, 훌륭하고 기특하지"라고 말해 동수를 울컥하게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무진은 아르바이트 사장에게 떼어먹힐 뻔한 동수의 아르바이트비를 몰래 받아왔고, 서서히 마음이 움직이던 동수는 동생이 선생님 아들 일에 대해서 뭔가 아는 것 같다고 실토해 무진을 깜짝 놀라게 했다. 극 말미 무진과 인하는 동수와 동희를 만났고 동희는 "선호가 죽으려고 했을 리가 없어요"라고 확신에 찬 눈으로 말해 시청자를 흥미진진하게 만들었다.
박희순은 `아름다운 세상`에서 인간적이면서도 이상적인 어른 `박무진` 역으로 시청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고 있다. 그는 완벽하지 않은 어른이지만 아이들을 거울삼아 자신의 잘못을 되돌아보고 반성하며 더 나은 어른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어른의 참된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그의 절절한 눈빛과 따뜻한 목소리는 캐릭터의 매력을 배가 시키며, 감정을 더욱 이입시키고 있다.
한편, 박희순을 비롯하여 추자현, 오만석, 조여정 등이 출연하는 JTBC `아름다운 세상`은 학교폭력으로 인해 생사의 벼랑 끝에 선 아들과 그 가족들이 아들의 이름으로 진실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로, 매주 금, 토 밤 11시에 방송된다.
`아름다운 세상` 박희순 (사진=JTBC)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