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와이즈캠프, 혁신적인 비주얼씽킹 학습법 `개뼈노트` 선보여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9-10-01 17:31  

비상교육 와이즈캠프, 혁신적인 비주얼씽킹 학습법 `개뼈노트` 선보여



클릭 한 번이면 방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는 현대 사회. 초등교육 또한 스마트 학습기가 출시되며, 클릭 한 번으로 쉽게 공부할 수 있게 되었다. E-Learning이 확산되어가는 환경 속에서 학습을 시작하는 초등학생의 경우, 개념을 단순 암기하는 것보다 공부의 뼈대를 잡아가며 개념과 원리를 내 것으로 만드는 체계적인 학습을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이런 학습법으로 미국에서부터 떠오르고 있는 학습이 바로 비주얼씽킹(Visual Thinking)이다. 비주얼씽킹이란 자신의 생각을 글과 이미지 등을 통해 체계화하고 기억력과 이해력을 키우는 시각적 사고 방법으로, 개념을 구조화해 정리하고, 그림으로 쉽게 기억할 수 있어 `오래 기억에 남는 공부`가 가능하다.

이러한 개념을 스스로 이해하고 자신의 학습법을 만들어가는 비주얼씽킹 학습법을 국내 최초로 비상교육 자회사 비상 M러닝 와이즈캠프가 스마트 학습기에 적용하여 10월 1일 선보였다.

와이즈캠프 개뼈노트는 기존의 개념을 듣고, 보고, 문제만 푸는 수동적이고 무관심한 방식의 스마트 학습이 아닌 학습자가 능동적으로 개념과 원리에 관심을 갖게 해주는 혁신적인 비주얼씽킹 학습법이다.

기존의 스마트 러닝의 경우 차시 별 학습으로 커리큘럼을 제시하며 개별적 단원에 대한 학습내용만을 학습할 수 있었다면 와이즈캠프 비주얼씽킹 학습법인 `개뼈노트`는 개념의 뼈대를 익혀, 1차적으로 과목별 주요 개념을 숲의 구조로 보여주어 초등학생 때부터 개념을 구조화하는 학습 습관을 길러 줄 뿐 아니라 중학교, 고등학교에 올라가서도 공부가 어렵지 않도록 만들어준다.

와이즈캠프 김태진 대표는 "개뼈노트는 단순 암기로 문제를 풀어나가는 학습에서 벗어나 과목별 주요 개념을 구조화한 후, 직접 그림으로 개념을 기억하고, 자신이 이해한 개념을 녹음해나가며 나만의 개뼈노트를 그릴 수 있어 초등학습의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라고 밝혔다.

와이즈캠프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개념의 뼈대를 세우고 그림으로 기억하는 비주얼씽킹 학습법인 "개뼈노트"를 10일 동안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와이즈캠프 체험 이력이 없는 신규 회원이라면 체험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시 와캠 10일 무료체험, 급수 한자 문제집을 무료로 제공한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