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보로 모든 생활인프라 이용할 수 있는 오피스텔 여기!

입력 2019-10-04 16:02  



지하철역·편의시설·행정시설 등 생활인프라 1km 이내 오피스텔 인기
10월 분양 앞둔 `힐스테이트 에코 안산 중앙역`, 최적의 입지 갖춰

최근 걸어서 모든 생활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OK(One Kilometer) 오피스텔이 많은 주목을 얻고 있다. 지하철역, 편의시설, 행정시설 등 생활인프라가 인근에 있는 오피스텔은 압도적인 편의성으로 항상 인기가 높다.

실제로 우수한 입지를 가진 오피스텔은 청약시장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뒀다. 금융결제원에 의하면, 지난 2월 경기도 부천시 중동에서 분양한 `신중동역 랜드마크 푸르지오시티`는 21.57대 1의 평균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오피스텔은 신중동역(지하철7호선)이 맞닿아있는 초역세권단지에 롯데백화점(중동점), 롯데시네마 등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아울러 부천시청도 1km 이내에 위치해있어 높은 인기를 누렸다.

지난 7월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에서 분양한 `브라이튼 여의도`는 26.4대 1의 평균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오피스텔은 여의나루역(지하철5호선)과 여의도역(지하철5·9호선)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단지이다.

각종 생활인프라가 인접한 오피스텔은 그렇지 않은 오피스텔보다 임대수익에서도 더 유리한 면을 보였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의하면,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에 위치한 `센트럴파크 그랑베르` (2018년 입주) 23.22㎡(6층)는 지 난 8월 보증금 500만원에 월세 50만원으로 거래됐다. 이 오피스텔은 롯데백화점(안산점), 뉴코아아울렛(안산점)까지 도보 10분 이내로 닿을 수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이 가운데 현대건설은 10월 경기도 안산시 고잔동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에코 안산 중앙역`을 분양할 예정이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 6층~지상 23층, 3개동, 오피스텔 전용면적 20~57㎡ 총 702실 규모다. 원룸부터 신혼부부, 3인 가족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맞춤형 평면 및 최상층 펜트하우스, 테라스 및 다락 특화세대 등 차별화된 상품 특화로 수요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힐스테이트 에코 안산 중앙역은 안산시 중심 상권인 중앙역 인근에 위치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 롯데백화점(안산점)과 도보권에 뉴코아아울렛(안산점)이 위치해있으며, 롯데마트(안산점), 홈플러스(안산점), 안산중앙역 로데오 상권도 인접해있다. 아울러 단지 지하 1층~지상 3층에 길이 130m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단지 내에서도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에코 안산 중앙역은 지하철 4호선 중앙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단지인 것은 물론 수많은 교통호재까지 갖추고 있다. 우선 지하철 4호선 과천선(금정~남태령 구간) 급행화 사업이 2022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 중이다. 급행노선 이용시 안산 중앙역에서 사당역까지 30분대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아울러 한양대 안산캠퍼스에서 여의도까지 25분이면 도달할 수 있는 신안산선(2024년 개통)과 수원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한 수인선 3단계(2020년 개통)가 예정돼있다.

아울러 이 오피스텔은 인근에 산업단지, 대학교, 관공서, 대형병원 등 30만 여명의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갖췄다. 단지 인근으로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 안산 사이언스밸리(ASV), 시화멀티테크노밸리(MTV) 등이 있으며, 반경 4km 이내에 한양대 ERICA캠퍼스, 안산대, 신안산대, 서울예대 등이 있다.

힐스테이트 에코 안산 중앙역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이동 721번지에 10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