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뛰어넘는 신흥 상권 입지! 6,000세대 수요 누리는 상가 `답십리 뉴타운 카운티 에비뉴`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9-10-08 09:25  

강남 뛰어넘는 신흥 상권 입지! 6,000세대 수요 누리는 상가 `답십리 뉴타운 카운티 에비뉴`



상가 투자 시 `입지`를 깐깐하게 따져야 한다. 상가의 접근성과 고객 유입에 입지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으로, 안정적인 수익 실현을 위해서는 우수한 입지가 필수다.

신흥 항아리 상권으로 떠오르고 있는 전농답십리뉴타운 노른자위에 건립된 `답십리 뉴타운 카운티 에비뉴 상가`가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이유다. 회사보유분 특별분양에 돌입한 이 상업시설은 6,000여세대 래미안 타운 등 4개의 아파트 단지가 가까이 자리해 호평 된다. 강남을 넘어 신흥 강자로 주목을 받고 있는 청량리역 상권과 함께 매머드급 공동 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되는 것도 이 상업시설의 경쟁력이다.

상가가 들어서는 답십리는 전농답십리뉴타운 사업이 지난 2016년 완료되면서 13,866세대의 대규모 브랜드 아파트 단지가 조성돼있다. 6천여 세대가 거주하는 래미안 타운이 사업지 가까이 들어서 있고, 반경 500m 내 약 1만여 세대가 머물고 있어 배후수요가 매우 풍부하다. 오는 2022년에는 청량리재정비촉진지구도 마무리된다. 사업으로 인해 추가 확보가 예상되는 수요만 2,300여세대다.

청량리역 상권에 직접 연결된 답십리 뉴타운 항아리 상권에 자리한 상업시설로 우수한 가치가 평가된다. 청량리역 상권은 대규모 주택 재개발과 복합환승센터 건립 계획 발표 등 대형 호재가 다양하게 예정돼 있어, 강남 상권에 견주어도 손색없는 신흥 상권으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 청량리역 일대에서 분양에 나선 상가들은 연달아 완판 행진을 기록, 흥행 불패 상권으로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1순위 청약 접수에서 최고 청약률 104.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는 `청량리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지난 5월 무순위 청약 계약에 나서 213.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아파트와 오피스텔, 상업시설, 오피스가 함께 조성되는 주거복합단지로, 부동산 시장 위축 전망 속에서도 계약 당일에 100% 완판되는 성과를 달성했다.

KB부동산시세에 따르면, 청량리역 주변 아파트의 매매가 역시 2년 사이에 68%나 상승했다. 청량리동과 전농동 대장아파트로 평가되는 `미주아파트`(92m²)와 `래미안크레시티`(84m²) 매매가가 2년 사이에(6월 기준) 각각 68.4%, 63.8% 오른 것. 청량리동 `홍릉동부아파트`, `현대코아아파트`와 전농동 `래미안아름숲아파트`, `삼성아파트` 등 청량리 주변에 자리한 대다수의 아파트 매매가격이 45~50%가량 오른 상태로, 같은 시기 서울 아파트 평균 매매가 상승률이 35%임을 고려할 때 상승세가 매우 가파르다고 할 수 있다.

흥행 불패 상권인 청량리역 상권을 바로 옆에서 누릴 수 있는 상업시설 답십리 뉴타운 카운티 에비뉴는 청량리역 일대 상가 대비 저렴한 분양가를 제시, 가격 경쟁력이 우수하다는 평을 받는다. 1호선 청량리역, 2호선 신답역, 5호선 답십리역이 삼각 띠를 이루는 지역에 자리한 트리플 역세권 대로변 코너 상가로, 상가 운영에 최적화된 입지를 선점했다는 평도 나온다. 지하철 이용객은 물론, 역 주변을 찾은 유동인구까지 활발한 흡수가 예상된다.

사통팔달 사가정로 대로변 코너에 들어서는 상업시설로, 도보 이용객과 차량 이용객 모두 유입할 수 있는 유리한 입지를 확보했다. 또한 상가가 들어서는 지역 내 재래시장과 노후화된 상가들이 대부분으로, 기존 상가 이용객 이전도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개발 호재에 따른 톡톡한 수혜도 전망된다. 수년간 지연됐던 상가 맞은편 11,951㎡ 면적의 학교용지 개발계획이 최근 지역의 핫 이슈로 대두된 상황이다. 가까운 4,932㎡ 면적의 문화용지에는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한 복합문화시설 건립 추진이 한창으로, 현재 사업 추진을 위한 용역이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교통망 확충 사업에 따른 프리미엄 확보도 예상된다. 올해 말에 개통을 예정한 신분당선 연장선 청량리역 이용 시 강남이 15분대에 연결된다. 기존에 50분가량 소요되던 것을 고려하면, 강남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는 것이다. 광역급행철도 GTX B노선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했고, GTX C노선도 사업 진행이 확정됐다. 수서발 고속열차(SRT) 추가 정차역에 청량리역이 지정된 것과 경전철(면목선) 조기 착공 등도 눈길을 끄는 주요 호재다.

답십리 뉴타운 카운티 에비뉴 상가는 서울시 동대문구 답십리동 1012번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4층 총 82실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현재 회사보유분 특별분양 중으로, 강남 일원에서 투자 성공 기회를 잡고자 하는 상가 투자자들에게 솔루션을 제시할 전망이다. 3~4층은 현재 분양이 완료됐으며, 1~2층 선착순 분양 중으로 분양 마감이 임박한 상태다. 시공은 ㈜성호건설이 담당하며, 위탁시행 및 자금관리 담당은 대한토지신탁이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