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덤PC방, "PC방창업으로 업종 변경하는 창업자 늘어…이유보니"

입력 2019-11-14 15:04  



자영업을 하는 중에 업종 변경을 하게 되는 경우가 적지 않다. 특히 최저임금이 높아지면서 인건비 부담이 적은 업종을 찾아 재창업을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런 이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바로 PC방창업이다. 인건비 부담이 적지 않고, 운영과 관리에 특별한 기술을 요하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특히 무인 정산기는 물론, 먹거리 시스템의 간편화, 본사 관리 프로그램 등 다양한 강점으로 업종 변경 및 초보 창업자들의 창업 문턱을 낮춰 주는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인기를 얻고 있다.

대표적인 곳이 피씨방창업 프랜차이즈 기업 스타덤PC방이 있다. 업종 변경 및 PC방창업을 원하는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이 스타덤PC방으로 집중되는 이유는 크게 3가지를 들 수 있다.

먼저, 오픈 후 단골 확보에 유리한 특별한 경쟁력 아이템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스타덤PC방의 시그니처라 할 수 있는 위아래 방식의 듀얼 모니터 `헤드업 모니터`를 비롯해, 모바일 게임에 최적화된 `아이터치 모니터` 등 다수의 유니크한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키보드와 마우스를 자동 센서를 통해 간편하게 자외선 살균 처리해 주는 PC방책상 `UV클린데스크`와 같은 방식으로 헤드셋을 살균하는 헤드셋 보관함 `UV헤드셋BOX`는 관리 부담을 줄이면서 여성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비결이 되고 있다.

또한 자체 게임대회를 개최해 대외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알리고, 신규 고객 및 마니아 고객 확보에도 힘쓰고 있다. 가맹점 오픈 이벤트와 같은 1회성 대회에 국한되지 않고, 게임대회 아카데미 운영, 스타덤 게임 리그 개최 등 정기적인 행사를 마련해 스타덤PC방이 E-SPORTS의 메카가 되는데 기여하고 있다.

두번째는 피씨방창업 오픈 전부터 오픈 후까지 매장 운영과 관리를 체계적으로 이끄는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다는 것이다. 각 가맹점마다 전담 슈퍼바이저를 배치해 오픈과 매출, 위기 관리까지 함께 하고 있으며, 별도로 전문 BS팀인 `365코디네이터`를 두어 365일 문의 사항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세번째는 전폭적인 가맹점 지원 정책에서 찾을 수 있다. 신규 가맹점의 경우 매월 진행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스타덤PC방만의 경쟁력 아이템을 무상으로 지원받도록 하고 있는 등 창업비용 절감에 도움이 되는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신한은행 등 1금융권을 통한 최대 1억원 프랜차이론 1년 이자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통해 업종 변경 및 PC방창업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데 기여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업종 변경이나 첫 창업을 앞둔 가맹점주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 중"이라며,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신념 아래 상생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