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5% 초저금리 시대… 세제 혜택 풍성한 '원흥 한일윈스타' 주목

입력 2019-11-18 09:45  



-주택시장 규제와 저금리 장기화로 `지식산업센터` 대체 투자처로 급부상…최근 취득세, 재산세 감면 등 세제 혜택 3년 연장돼 수요자 관심 `UP`

초저금리 시대 도래와 정부의 강도 높은 주택시장 규제로 인해 `지식산업센터`가 대체 투자처로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은행이 지난달 기준금리를 연 1.50%에서 역대 최저 수준인 1.25%로 내린데 이어 지난 6일 정부가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을 발표하면서 갈길 잃은 유동자금이 지식산업센터에 몰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역대 최저 수준인 기준 금리와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규제가 주택시장에 집중되면서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비주거 상품인 지삭산업센터가 반사이익을 보고 있다"며 "특히, 지식산업센터의 분양가가 오피스텔이나 상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데다 올해 종료될 예정이던 취득세와 재산세 감면 혜택 지원이 3년 연장돼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말로 종료 예정이었던 세제혜택 이 3년 연장되면서 지식산업센터의 인기에 한몫하고 있다. 지난 8월 행정안전부가 내놓은 `2019년 지방세 개정안`에 따라 올해 말까지 지원 예정이었던 지식산업센터 취득·재산세 감면 혜택이 2022년까지 연장될 예정이다. 개정안에 따라 입주업체는 취득세 50%감면, 재산세 37.5%가 감면된다.

▲3기 창릉 신도시 최대 수혜단지… `원흥 한일윈스타` 분양

이런 가운데 3기 창릉신도시 개발의 최고 수혜 단지인 `원흥 한일윈스타`가 지난 8일 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705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원흥 한일윈스타`는 지하 1층, 지상 14층, 총 312실 규모로 조성된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공장(산업시설) 281실, 근린생활시설 31실로 구성됐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3.3㎡당 490만원대부터 공급돼 가격 경쟁력이 우수하다. 분양을 받을 때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계약 후 즉시 분양권을 전매할 수도 있다. 최대 80%까지 장기 대출도 받을 수 있다. 취득세 50%, 재산세 37.5% 등 입주 기업을 위한 세제 감면 혜택도 다양하다.

서울 접근성도 우수하다. `원흥 한일윈스타` 인근에 지하철 3호선 원흥역이 자리해 지하철 이용시 압구정까지 40분대에 빠르게 접근 가능하다. 고양시와 서울 사이를 이어주는 서오릉로를 비롯해 백석신사간도로(원흥~신사구간)가 가깝고, 외곽순환도로, 공항고속도로, 강변북로도 이용이 편리하다. 2023년 개통이 예정된 GTX-A노선, 고양선 경전철, 신분당선 연장 예정 등 교통망 확충 계획도 다양해 향후 여의도와 용산 등 주요 업무지구로의 접근성도 좋아진다.

주변 생활 인프라와 배후수요가 풍부한 것도 이 지식산업센터의 강점이다. 이케아, 롯데 아울렛, 스타필드가 근거리에 들어서 있어 생활 편의 해결이 용이하다. 3,300여명의 종사자가 근무할 것으로 예상되는 쿠팡 물류센터가 단지 바로 앞에 입주를 예정한 것도 장점이다. MBN 미디어센터, 삼송테크노밸리도 가까이 위치해 있다.

비즈니스 편의도 우수하다. 차별화된 최첨단 설계 적용을 통해 우수한 업무 효율을 선사한다. 도어 투 도어 시스템이 적용돼 사업장 내에 차량이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고, 지하 1층과 2~6층까지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도입돼 호실 앞까지 수월하게 차량이 이동할 수 있다.

공장(산업시설) 등 다양한 타입의 업무 공간이 조성돼 기업 특성에 따른 공간 활용이 용이하며, 지상 2층부터 14층까지 서비스 발코니도 무상 제공된다. 옥상정원(7층)과 공용휴게실을 조성해 업무 효율을 한층 끌어올릴 계획이며, 입주자들의 편의를 더해주는 창고와 공용 회의실도 마련된다. 창릉천이 지식산업센터 뒤쪽에 위치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고, 일부 호실에서는 창릉천 및 북한산을 조망할 수도 있다.

한편, 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도내동 955번지에 위치해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