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부모 허리까지 생각하는 국민 아기띠 에르고베이비, AGR KIT 사은품 증정 행사 진행

입력 2019-12-12 10:00  



- 국내 최초로 유아용품 부분 독일척추건강협회(AGR) 인증
- AGR 인증 기념 12월 3일부터 온라인몰 한정 AGR KIT 사은품 증정 행사

아이를 잘못 안게 되면 아이의 척추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아이의 척추와 척추 주변의 근육들이 형성되기 이전에는 척추 형성에 방해를 줄 수 있으므로 좋지 않다.

보통 아기는 생후 3~4개월에 목을 가누고, 6~7개월에 허리 젖히기를 할 수 있고, 9~10개월에 일어서게 된다. 아기는 목을 가누기 시작하면서 목의 C자 커브가 만들어지고, 허리를 젖힘으로서 요추의 곡선이 생기게 된다. 이 때부터 척추 사이의 디스크도 체중의 부하를 견디는 훈련을 하게 된다. 기초를 잘 쌓아 올리지 못한 탑은 무너지기 쉽듯이 잘 형성되지 않은 척추도 문제가 생기기 쉬운 법이다.

아기들은 성인보다 뼈가 유연하고 뼈 성장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잘못된 자세가 반복되면 척추와 골반이 비틀어져 체형의 불균형이 더 쉽게 나타날 수 있다. 유아기의 잘못된 자세는 아이의 성장은 물론 척추 건강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사람의 척추는 출생 이후 점차적으로 모양과 곡선이 형성되기 때문에 아기의 튼튼한 척추를 위해 유아기 때부터 자세를 올바르게 잡아줘야 한다.

영유아의 뼈는 연약하기 때문에 아기가 스스로 몸을 가누기가 어렵다. 그래서 고관절과 척추에 이상이 생기는 질환이 많으며 유모차나 아기띠를 사용할 때 아이의 해당 부위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척추 친화적 제품과 고관절 탈구 예방이 가능한 제품을 사용하는 게 중요하다.

`국민 아기띠`로 불리는 에르고베이비는 국내 최초로 아이의 고관절 탈구 증상을 예방하기 위한 M자형 자세를 구현하는데 성공했다. 이후로 많은 아기띠 브랜드들이 고관절 탈구 예방의 중요성을 깨달았고 M자 자세를 유지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하기 시작했다. 또한 에르고베이비는 세계 최초 고관절 탈구 증상을 예방할 수 있는 제품에 이어 아이의 척추 및 허리 건강까지 생각한 육아용품을 대중에 선보였다.

일례로 시그니처 아기띠 `옴니360쿨에어`와 신생아슬링아기띠 `엠브레이스` 그리고 휴대용 `메트로 유모차` 모두 AGR(독일 척추건강협회)에서 인증을 받았다.

AGR은 독일 척추건강협회가 허리 및 척추 건강에 탁월한 효과를 입증한 제품에만 부여하는 인증으로 고급 세단의 스펙을 설명할 때 자주 들을 수 있는 단어다. 허리를 편안하게 감싸주고 엉덩이와 허벅지의 무게를 고르게 받쳐줘 편안하고 쾌적하게, 포근하게 몸을 고정시키는 등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척추친화적 기능과 디자인을 갖춰야 한다는 조건이 있다.

옴니360쿨에어는 신생아부터 48개월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몸무게 최대 20kg까지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기존 아기띠와 비교했을 때 통기성, 편리함, 가벼움이 주요 특징으로, 더운 여름에도 열이 잘 배출될 수 있도록 통기성이 좋은 3D 메쉬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땀띠 및 태열관리에도 효과적인 제품이다.

또한, 올해 8월에 새롭게 선보인 하이브리드 캐리어 엠브레이스는 AGR과 국제 고관절이형성증 협회로부터 아이의 고관절 발달과 척추를 보호한다는 점을 공식적으로 인증을 받았다. 부드러운 소프트 패브릭을 사용했으며 아이를 위한 유해물질이 전혀 없는 유럽섬유제품 품질인증(OEKO-TEX® STANDARD 100) 1등급(baby class)를 획득했다. 또한 목을 지지할 수 있는 두툼한 목 받침이 목을 가누지 못하는 아이를 보호하고 성장 맞춤 조절식 벨트가 있어 아이의 다리를 M자 모양으로 유지하며 무게가 가벼워(420g) 보관과 휴대하기 좋다. 더불어 크로스 어깨 스트랩이 부모가 받는 하중을 분산시켜 부담을 줄이고 아이의 체중을 견디기 위한 서포트 허리벨트, 너비를 조절할 수 있는 어깨끈과 허리띠도 특징이다.

메트로 유모차는 국내 유모차 중 최초로 AGR 인증을 받은 인체공학 척추보호 시트를 탑재했으며, 도심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컴팩트한 사이즈를 구현해 기내반입을 할 수 있고 한 손으로도 폴딩이 가능하다. 대형 뒷바퀴가 주행 시 안정감을 준다. SPF 50+ 자외선 차단 썬 캐노피에는 아이의 컨디션을 볼 수 있는 확인창이 있다.

한편, 에르고베이비는 국내 최초 전제품 AGR 인증 기념으로 AGR KIT 사은품 증정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시그니처 아기띠 `옴니360쿨에어` 구매 시, U자형 침받이와 일자 침받이, 블랑101 중성세제를 증정하고, 신생아 슬링 아기띠 `엠브레이스` 구매 시 U자형 침받이와 블랑101 중성세제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AGR 선물키트는 12월 한달간 온라인몰 구매 시 증정을 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