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봉 프리미엄 이어갈 '대봉 서한포레스트' 20일 견본주택 개관

입력 2019-12-13 18:11  



㈜서한은 청라언덕역, 만촌역에 이은 세 번째 서한포레스트, `대봉 서한포레스트` 모델하우스를 12월 20일 공개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대구 중구 대봉동 55-68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대봉 서한포레스트`는 지하2층~지상29층 4개동으로 아파트 62㎡, 74㎡, 79㎡, 84㎡, 99㎡ 총 469세대와 수익형 소형 오피스텔 29㎡, 50㎡ 210실 등 총 679세대로 조성된다.

㈜서한은 `대봉 서한포레스트`에 주상복합 단지의 약점으로 꼽혔던 조경과 커뮤니티에도 공을 들였다고 밝혔다. 679세대 중대형 단지답게 단지 내에 중앙광장,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피트니스,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커뮤니티 시설도 풍부하다.

`대봉 서한포레스트`가 주목받는 이유 중 하나는 수익형 오피스텔이다. 오피스텔 투자의 양극화가 심화되는 가운데 대봉 지역은 대형백화점들과 경대병원, 시청 등 대구 최중심의 풍부한 임대수요를 확보하고 있어 소형 오피스텔 투자의 최적지로 꼽히고 있다.

인근의 대봉 센트로팰리스의 전용 28㎡ 타입의 경우 보증금 500만원에 월세 50만원으로 시세가 형성되어 있는데 `대봉 서한포레스트`의 전용 29㎡ 타입은 소형이면서도 기존의 원룸형과 달리 침실과 거실이 분리된 투룸형 혁신평면의 장점으로 더 높은 월세수익을 노려볼 만하다.

대구의 부동산시장은 침산, 월배, 동대구, 죽전, 남산처럼 기존 아파트들과 신규분양단지들이 같은 생활권 단위로 브랜드타운을 형성하면서 프리미엄의 동반상승을 이끄는 경우가 많은데 `대봉 서한포레스트`는 기존의 청운맨션, 대봉태왕아너스, 지난 10월 분양한 대봉더샵 센트럴파크 등과 함께 새로운 대봉 브랜드타운을 형성한다. 대봉 1-2지구에 대봉 힐스테이트(가칭)도 예정되어 있다.

대봉동은 최근 구축 단지의 시세가 가파르게 상승하였고, 지난 10월 청약을 접수한 `대봉 더샵 센트럴파크`가 올해 대구에서 분양한 아파트단지 가운데 가장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기대감이 높은 지역이다.

대봉의 장점은 반월당·동성로와 인접한 중심입지다. 특히 `대봉 서한포레스트`는 2호선 경대병원역, 1·2호선 환승역인 반월당역, 3호선 건들바위역을 걸어서 누리는 트리플역세권 입지이며 달구벌대로, 명덕로, 신천대로를 통해 시내외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대백프라자, 현대백화점, 동아백화점, 경북대병원, 신천둔치공원, 내년 12월 준공예정인 중구국민체육센터 등 생활인프라도 풍부하고, 동덕초, 대구제일중, 경북대사대부설중·고, 대구경북 최초 영어도서관인 중구 영어도서관이 인접해있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특히 `대봉 서한포레스트` 주변으로 대구의 명소인 `김광석길`, 젊음의 신흥상권인 `봉리단길`, 웨딩골목, 봉산문화거리 등이 가까워 문화와 트렌드를 이끄는 감성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서한 분양소장은 "대봉 서한포레스트는 대구의 중심으로 1, 2, 3호선을 다 누릴 수 있고 교육도 우수하며 생활인프라도 풍부해 오픈 전부터 문의가 많다."면서 "다양한 맞춤형 평면의 아파트는 물론, 혁신평면의 수익형 오피스텔도 있는 만큼 빠른 완판이 예상된다."라고 밝혔다.

`대봉 서한포레스트` 모델하우스는 달구벌대로 2564에 준비중이며, 12월 20일 공개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