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세연, 유재석·김태호PD 겨냥…"주가조작·뒷돈" 의혹 제기

입력 2019-12-20 10:42  


강용석 변호사와 김세의 전 MBC 기자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가 유재석과 김태호PD에 대한 새로운 의혹을 제기했다.
앞서 모 연예인의 성추문을 폭로하며 `바른 이미지`라는 애매한 발언으로 `유재석`의 이름을 실시간검색어에 오르게 하더니 "내가 언제 유재석이라고 했냐"면서 성추문이 아닌 `다른 문제`를 꺼낸 것이다.
지난 19일 `가세연`은 `[충격] 유재석 첫 단독 기자회견 이유`라는 제목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김용호 스포츠월드 전 기자는 "사람들이 `유느님`이라면서 유재석을 신격화하는데 그도 사람이고 욕망이 있다"며 "유재석이 2016년 연예기획사 F&C에 영입될 당시 주가조작에 관여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김 전 기자는 "유재석은 성추문 의혹을 해명할 게 아니라 F&C 주가조작 사건에 어떤 역할을 했는지 해명해야 한다"면서 "그 때 (F&C와 유재석간에) 어떤 내부자 거래가 있었는지 저는 알고 있다"고도 했다.
강용석 변호사는 "유재석씨 본인은 당시 주식을 산 적이 있는지 없는지 밝혀달라"면서 "만약 주가조작으로 이익을 봤다면 환수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유재석이 지난 6.13 지방선거 당시 착용한 의상을 문제 삼아 좌편향적 인사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당시 유재석은 `파란색` 모자와 신발, 청바지를 입었는데, 더불어민주당을 노골적으로 지지한 것이라는 주장이다.
가세연 측은 또 김태호 PD가 MBC로부터 방송문화진흥회에 보고되지 않은 6∼7억원의 현금을 매년 받아왔다며 이른바 `뒷돈` 의혹을 제기했다.
MBC 출신 김세의 전 기자는 "최승호 MBC 사장이 더 이상 비자금을 못 준다고 하자 김태호 PD는 `무한도전`을 그만둔다고 한 것"이라면서 "김태호 PD에게 전달되지 않은 돈은 어디에 썼는지, 방송문화진흥회에 보고 안한 돈은 얼마인지 등에 대해 최승호 사장이 밝혀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세연 측은 같은 날 열린 MBC `놀면 뭐하니? 뽕포유`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유재석과 김태호PD를 향해 "(기자간담회를) 안 할 수 없었을 것이다. 유재석이 급한 게 아니라 김태호PD가 급했을 것"이라고도 했다.
유재석은 앞서 `뽕포유` 기자간담회 당일 자신의 이름이 공교롭게 실검에 오르자 "내가 아니다"라며 해명한 바 있다.
하지만 이날 유재석의 기자간담회는 `가세연`의 주장을 해명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유산슬의 1집 활동을 마무리하고 오는 22일 일산 MBC에서 열리는 단독 콘서트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한 자리였다.
`가세연`의 의혹 제기에 대해 온라인에서는 오히려 가세연 측이 `선정적 폭로`로 관심 끌기를 하는 것 아니냐는 비판이 거세지고 있다.
가세연 유재석 김태호PD 의혹 제기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