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소식] ‘선택의 폭이 넓다’ 풍성한 특급호텔 설 선물세트

입력 2020-01-07 09:20  

특급호텔들이 설 연휴를 앞두고 다양한 선물세트를 내놓고 있다. 명절 선물로 가장 인기 있는 육류 선물세트와 희소성 있는 고급 선물세트, 그리고 뛰어난 가성비의 선물세트까지 선택의 폭을 넓혀 지갑 열기에 나섰다. 특급호텔이 마련한 대표적인 명절 선물을 소개한다.




롯데호텔서울과 롯데호텔월드에서는 인기 상품을 대폭 늘리고 알찬 구성으로 실속과 품격까지 갖춘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육류는 매년 꾸준히 사랑받는 명절 선물세트로 올해는 특별히 더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로 준비했다. 청정지역의 맑은 공기와 암반수, 양질의 사료를 먹고 자라 연한 육질과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영암 매력 한우를 올해 처음 판매한다. 1++ 최고 등급의 한우 중에서도 전문가의 까다로운 선별 기준을 통과한 친환경 인증 프리미엄 한우, 정성을 다해 실속과 건강까지 챙긴 한우 냉동 세트까지 지난해보다 2배가 넘는 종류의 육류 선물세트를 만날 수 있다. 뛰어난 가성비의 10만원 이하 선물세트도 눈길을 끈다. 전통 방식으로 빚은 기순도 명인의 장 실속 세트, 아카시아꿀, 야생화꿀, 밤꽃꿀로 구성된 허니 세트, 부드러운 과육과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청도 명감 세트도 빠질 수 없는 인기 상품이다. 오직 롯데호텔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선물세트로 호확행에 품격을 더했다. 편안한 수면을 도와줄 롯데호텔의 자체 침구 브랜드 해온의 거위털 이불, 거위털 베개 세트를 비롯해 롯데호텔서울과 롯데호텔월드의 뷔페 레스토랑 라세느 식사권, 기호에 맞게 와인, 치즈, 초콜릿 등을 선택해 구성할 수 있는 델리카한스 햄퍼 세트 등도 구매할 수 있다. 롯데호텔제주에서는 제주하면 생각나는 제주 흑돼지 삼겹살과 목살, 제주 청정해역에서 갓 잡아 맛과 영양이 풍부한 장군의 옥돔, 상큼한 향이 침샘을 자극하는 제주 레드향 등 제주를 담은 특산품들을 준비했다.

신세계조선호텔은 호텔 전문가의 안목으로 엄선한 호텔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이색 설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호텔 대표 레스토랑의 미식 경험을 담았다. 특급호텔의 맛을 그대로 옮긴 식재료와 레시피로 가정에서도 호텔의 맛을 만끽할 수 있다. 먼저 참다랑어 프리미엄 세트는 호텔 유명 일식당 스시조에서 실제 사용하는 참다랑어로 구성했다. 참치 중 최상품으로 취급되는 가마도로, 오도로, 아카미 부위를 엄선했고 함께 곁들일 수 있는 생와사비와 상어가죽 강판, 와사비 간장이 함께 제공된다. 나인스 게이트 스페셜 세트는 호텔 레스토랑 나인스 게이트에서만 맛볼 수 있는 1+ 등급 스테이크 스페셜 세트로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프랑스산 이니스프리 와인과 함께 구성했다. 뷔페 레스토랑 아리아에서 가장 인기 높은 메뉴인 양갈비 스테이크를 담은 아리아 양갈비 세트도 눈여겨볼 만 하다. 호텔 셰프와 바이어들이 엄선한 프리미엄 상품도 인기다. 올해는 조선호텔 셰프의 손길이 들어간 ‘담은’ 선물세트를 별도 기획했다. 친환경 목장 한우&트러플 시즈닝 세트 담은과 토종 쌀품종 세트로 구성한 조선 전통 세트 담은, 토종 표고버섯, 들기름 등으로 구성한 조선 전통 웰빙 세트 담은 등이 대표상품이다. 명절 선물로 인기가 높은 한우 갈비 등심 혼합세트 등 프리미엄 정육세트도 준비했다. 호캉스족들에게 만족도 높은 리빙제품도 선물세트로 인기다. 호텔 프레지덴셜·로얄 스위트에서 선보이는 캐나다구스 에델바티스트 두베가 대표적이다. 캐나다산 거위 보충재와 100수 이상의 원사로 섬세하게 가공한 최상급 품질의 침구세트로 호텔의 포근함을 일상에서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 밖에도 조선호텔의 향을 담은 조선호텔 디퓨저, 최고급 원단으로 제조돼 훌륭한 흡수력을 자랑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볼륨감을 느낄 수 있는 조선호텔 타월세트 등도 실속 가성비 상품으로 눈길을 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명절에 가장 인기가 높은 한우와 함께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구성을 매치한 상품들로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청정 지역 안동 한우와 국내산 최상급 참조기를 선별해 해풍으로 말린 알배기 굴비 세트, 최고급 한우에 독도 근해에 서식하는 도하 새우와 한방 사료로 키운 장어, 식품명인의 문배주를 함께 구성한 세트, 한우 스테이크와 랍스터 세트, 와인과 발사믹 식초 등을 함께 구성한 세트, 한우 특수 부위들과 귀한 송화버섯, 가리비 관자를 함께 구성해 삼합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세트, 한우 불고기와 청정 지리산의 참기름, 송화버섯을 구성한 세트, 한우 등심과 호텔 셰프의 특허 받은 건강식 수제 소시지를 맛볼 수 있는 세트 등을 만날 수 있다. 특히 호텔에서 특허 받은 소시지는 총 2종으로 자사 일반 소시지보다 염도를 1/30 수준으로 낮춘 간장 소시지와 돼지비계 대신 고품질 올리브유를 대체 첨가해 칼로리가 약 1/10 수준인 올리브유 소시지이다. 두 소시지 모두 로컬푸드 프로젝트를 통해 공급되는 전남 해남에서 키운 듀록 돼지를 100% 사용하고, 너도밤나무 훈연칩을 통해 소시지 고유의 풍미를 잘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 로비층에 위치한 안뜨레에서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알찬 구성으로 실속형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총 6가지 상품으로 준비됐다. 육질이 부드럽고 마블링이 뛰어나 고소한 맛이 일품인 프리미엄 칡소 한우 세트부터 각종 치즈 상품들과 모엣 샹동으로 구성된 노보텔 강남 햄퍼 세트, 전통 한과로 만든 고급 교동 한과 세트, 화이트 와인과 곁들이기 좋은 훈제 연어세트, 당도 높고 과즙이 풍부한 제주 한라봉울 비롯해 다양한 과일들로 준비된 과일 세트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노보텔 강남 뷔페 레스토랑 더 스퀘어의 식사권과 컨템포러리 레스토랑 안뜨레 식사권이 준비되어 실속을 더했다.

파크 하얏트 서울은 국내산 최상급 식재료를 활용해 전통음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템은 제주 흑돼지 테린과 프리미엄 청주 세트, ASC(지속가능한 수산물 국제 인증) 완도 전복장, 홈메이드 보늬밤 등이다. 서양식 편육 요리인 테린을 제주산 흑돼지에 호텔 셰프들이 직접 담근 된장, 각종 야채를 함께 넣어 파크 하얏트 서울만의 레시피로 재해석했다. 여기에 프리미엄 전통 청주 둘다가 함께 구성되어 명절날 고급스러운 술안주로 즐길 수 있다. 궁중 보양식 전복초를 재해석해 만든 ASC완도 전복장은 지속가능한 수산물 국제 인증을 받은 완도산 전복을 살짝 데쳐 호텔 셰프의 수제 간장소스에 담가 만들었다. 겨울철 간식인 홈메이드 보늬밤은 국내산 햇밤을 속 껍질채 달콤하게 조려내어 명절날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다과상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디저트이다. 그 밖에 시그니처 육류 세트, 영양 도가니 곰탕 등을 내세운다. 시그니처 육류 세트는 셰프의 레시피와 고추냉이 소금, 프랑스산 버터, 코너스톤 특제 허브 믹스를 함께 구성하여 육즙의 풍미를 더한다. 영양 도가니 곰탕은 한우 사골과 도가니를 48시간 정성스럽게 고아내어, 흑마늘, 인삼 등 각종 보양 식재료를 함께 담았다. 요리를 보기 좋게 담아낼 도자기 그릇도 함께 제공한다. 한편, 오랜기간 사랑을 받아온 월악산 벌집 꿀, 시그니처 티 세트 등도 구입 가능하다. 파크 하얏트 서울의 시그니처 향을 담은 향초 세트 별이 빛나는 밤, 각종 호텔 바우처와 식음료 상품권도 마련된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2020년 프리미엄 구정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세프가 엄선해 준비한 구성 및 세심하게 손질한 청정지역 최상급 정육세트부터, 와인 애호가를 위한 합리적인 가격대의 와인 세트, 테이크아웃으로 제공되는 명절 음식은 물론 호텔 숙박권, 식사권, 스파 이용권 등 다채롭게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세계적인 명성의 BLT 스테이크에서 맛볼 수 있던 고품격 한우 티본스테이크, 미국산 등심, 살치살, 부챗살 및 갈빗살로 구성된 USDA 프라임 등급 미국산 정육세트, 소갈비 부위 중에서도 가장 훌륭한 맛을 자랑하는 뼈대로만 선별해 준비한 LA 갈비 세트, 맛과 품격, 건강까지 고려한 사골 및 우족 세트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정육 세트가 준비된다. 또한 강진 참나무에서 자라 자연의 향취를 그대로 담은 강진 표고버섯 세트, 400년 역사가 담긴 이태리 최초이자 최고의 주세페 주스티 발사믹 식초 세트, 송로버섯의 진한 향으로 다채로운 요리를 완성해줄 타르투피짐미 화이트 트러플 오일 및 발사믹 식초, 한국의 전통을 그대로 지켜낸 서분례 명인의 손맛이 담긴 전통 장 세트, 품격 갖춘 주방을 위한 센스 있는 명절 선물이 될 수 있는 히말라얀 락솔트 및 스테인리스 그라터와 우드 스탠드가 포함된 리브 솔트, 그리스 와인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와인 세트, 그리고 천연 꿀 세트 등 품목을 확대해 선물을 받는 분의 취향에 맞춰 선물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은 호텔 셰프가 준비한 풍성한 명절 음식 테이크 아웃 프로모션으로 많은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명절 투 고’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호텔 업계 최초로 명절 음식 케이터링이라는 콘셉트로 선보인 ‘명절 투 고’는 오미산적, 깻잎전, 새우 튀김, 두부전, 동태전, 녹두전, 잡채, 소불고기, 소고기 산적, 조기 구이, 삼색 나물 총 11가지 메뉴를 포함하고 있어 제사 혹은 가족 모임 자리에 필요한 음식이라 음식 준비 일손을 돕는다는 평이다. ‘명절 투 고’는 품질은 물론 맛도 좋아 기본 구성 외에 더 필요한 메뉴도 추가 주문 가능하다. 1월 25일까지 예약 가능하며 호텔 41층에 위치한 피스트에서 1월 23일부터 25일까지 픽업 가능한 ‘명절 투 고’는 픽업 원하는 날로부터 2일 전에 예약해야한다.

JW 메리어트 서울은 세계적인 마스터들이 엄선하고 품격 높게 완성한 최고급 선물세트를 호텔 1층 카페 원에서 선보인다. JW 메리어트 서울의 컬리너리팀, 소믈리에, 식음 전문가, 서비스팀 등 각 분야의 장인들이 철저한 기준으로 엄선하고 오랜 경험과 숙련된 솜씨로 품질을 완성한 특별 셀렉션들로 정육, 수산, 고메, 주류, JW 익스클루시브, JW 익스피리언스 등 총 6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여의도 메리어트도 다양한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여의도 메리어트의 소믈리에가 직접 엄선한 와인부터, 파크카페의 베스트셀러를 엮은 햄퍼 세트, 떼 레발과 알트 하우스의 고급 티, 테오브로마 초콜릿이 준비된다. 전년 추석과는 달리 올해에는 미국산 LA 갈비 스페셜, 한우 등심과 한우 정육 모둠 스페셜을 선보인다. 특히 40수 200g으로 고급스럽게 준비된 메리어트 호텔 타월과 리티쉬 세트가 포함되어 집에서도 메리어트 호텔에서 느꼈던 포근함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여의도 메리어트에서 사용 가능한 10만 원 권도 선물할 수 있다. 1월 10일까지 주문할 경우 얼리버드 혜택이 제공된다. 스페셜 햄퍼 세트, 정육 세트, 메리어트 상품권을 10개 이상 구매 시 각각 동일 상품 1세트, 2인 식사권 1매, 동일 상품권 1매가 제공되며, 20개 이상 구매 시 각각 2인 식사권 1매, 숙박권 1매와 2인 식사권 1매, 동일 상품권 2매가 얼리버드 혜택으로 준비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의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모모카페에서는 가성비 높은 설 선물세트를 다채롭게 선보인다. 설 선물세트 중 시그니처 선물세트로 선보이는 LA 갈비 세트는 모모카페의 LA 갈비 특제 소스와 LA 갈비 2.4 kg으로 구성되어 있다. LA 갈비 세트 주문 시 고급스러운 우드 상자에 제품을 담아 정성스러운 보자기 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메리어트 타월 2개와 미국 유기농 수제 차 브랜드 리쉬 티 2팩으로 구성된 메리어트 리쉬 티 & 타월 세트와 다양한 전통 한과로 구성된 정성 담은 메리어트 한과 세트는 부담 없는 가격이 특징이다. 와인 선물 세트는 프랑스산 레드 와인 셀리에 데 프린스, 아르헨티나 최고 높이라고 할 수 있는 멘도자 투풍가토의 1300m 고지에서 생산된 포도로 만들어진 와인 안델루나 1300 말벡, 5년 연속 베스트 셀러 이태리산 와인 루카렐리 네그로 아마로, 이태리산 판티니 비앙코와 판티니 로쏘 와인으로 구성된 판티니 콜렉션 비앙코 & 로쏘 세트 등 다채로운 와인 선물 세트를 준비한다. 특히 판티니 콜렉션 시리즈는 이탈리아 토착 품종을 메인으로 블렌딩 된 와인으로 품종의 특징을 살리기 위한 양조기법이 사용되어 과실향이 풍부한 프레쉬한 스타일의 와인이다. 이 밖에도 무제한 와인 혜택이 포함된 모모카페 주중 및 주말 디너 뷔페 2인 식사권도 마련된다.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은 퀄리티와 가성비를 모두 잡은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지난 추석 선물 세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월악산 유기농 벌꿀을 비롯해 국산 농산물로 만든 한과 세트와 고급스러운 호텔 수건&티 세트까지 받는 사람과 주는 사람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설 선물세트이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설 선물세트는 각 레스토랑에서 조리 명인들이 정성을 담아 준비한 먹거리는 물론,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엄선된 아이템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정통 한식당 온달에서는 육개장 가정간편식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온달 육개장은 오랫동안 전통을 이어온 대표적 보양음식으로 정성껏 끓여낸 깊고 진한 육수에 대파와 무를 듬뿍 넣어 얼큰하고 깔끔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또한 오랜 시간 삶아 얇게 썰어 넣은 소고기 양지는 연하고 부드러운 육질이 특징이다. 숯불갈비 전문점 명월관에서는 고품질 갈비를 선별해 우려낸 소갈비 육수에 양지 육수를 더해 진하고 깊은 맛을 내는 프리미엄 갈비탕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명월관 갈비탕은 명월관 전체 매출의 8%를 차지하는 인기 메뉴로 작년 9월 이를 1인분씩 소분 포장해 워커힐 조리팀 R&D센터에서 개발한 가정간편식 형태로 출시됐다. 또한 온달에서는 온달 명품 간장 게장을 제안한다. 온달 간장 게장은 최상급 국내산 암꽃게만을 엄선, 천연 양념에 자소엽을 넣은 온달만의 비법 소스가 깊이 배도록 오랜 시간 숙성하여, 특유의 감칠맛을 자랑한다. 중식당 금룡에서는 해삼, 전복 등 진귀한 식재료가 들어간 중국 대표 보양식 불도장을, 일식당 모에기에서는 요비모도시 기법으로 완성해 감칠맛이 느껴지는 장어 특선을 내놓았다. 이 밖에도 워커힐R&D센터의 과학이 건강한 자연과 만나 탄생한 도라지정과와 당귀정과를 비롯해, 어진선 시리즈의 홍삼 전복찜과 활 전복 죽, 견과류 특선, 30년 이상의 연구와 100% 국내산 식재료로 만든 워커힐 SUPEX 명품 김치, SUPEX 훈제연어 등 품격 있고도 알찬 구성의 다양한 선물세트를 제공한다.

파크 하얏트 부산 호텔의 파티세리는 레스토랑 상품권을 판매한다. 다양한 미식의 경험을 제공하는 2인 기준의 레스토랑 상품권으로는 스테이크 앤 시푸드 레스토랑 다이닝룸의 주중 런치, 주말 브런치 뷔페와 디너 세트, 모던 프렌치 레스토랑 리빙룸의 런치 4코스, 디너 4코스 또는 6코스, 아름다운 전망을 자랑하는 라운지의 애프터눈 티 세트, 스파클링 와인이 포함된 디너 세트뿐만 아니라 계절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케이크를 선보이는 페이스트리 부티크 파티세리의 케이크 상품권 등 총 9종의 상품권을 선보인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