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 청년주택 활성화 세미나 29일 개최

입력 2020-01-23 04:58  

통합심의로 5 개월만에 사업인허가 난 공항동 역세권청년주택
서울시 역세권 청년주택 개발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가 열린다.

`서울 역세권청년주택개발 포럼`을 준비중인 서울 역세권청년주택개발 포럼 준비 모임은 오는 29일(수) 관련 실무자들과 예비회원들을 대상으로 서울시 담당자와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듣는 자리를 마련한다.

특히 2부 첫 순서로 마련된 `사업계획서 사례발표`에서는 통합심의를 통해 5개월만에 모든 사업인허가 절차를 마쳐, 서울시 역세권 청년주택 개발의 모범사례로 선정된 바 있는 공항동 사업지의 케이스가 공개될 예정이다.

이미 두 차례 간담회를 통해 전문가들간의 정보교류는 물론, 새로운 사업의 기회와 협력업체 발굴이라는 성과를 낳은 바 있는 준비 모임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서울 역세권청년주택 개발 활성화에 기여하며, 서울시에 민간의 요구를 전달하는 창구역할을 할 예정이다.

1부와 2부로 나눠 총 3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준비모임에서 1부는 <서울 역세권 청년주택 건립 및 운영기준 8차 개정안>, 2부는 <원데이 클래스>로 나뉘어 진행되며 1부는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1부 간담회에는 서울시 담당자가 참석, 이번 8차 개정안을 중심으로 역세권 청년주택 개발에 대한 설명과 참석자들과의 질의 응답을 진행한다.

유료로 진행되는 2부 세션은 <원데이 클래스>형식으로, 전문가들의 사례발표를 통해 실제로 역세권 청년주택 개발사업을 진행했던 경험을 전수한다.

<원데이 클래스>는 개발사업에 있어 핵심적인 부분인 `사업계획`, `금융`, `세무`로 나눠 진행되며 첫번째 순서인 역세권 청년주택 사업계획서 사례발표는 `친친디CM그룹` 서동원 대표PM이 맡았다. 다음으로 역세권 청년주택 개발 대출에서 많은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신한캐피탈` 이우엽 부장의 금융사례발표가 이어진다. 사업주들에게 가장 큰 관심사이기도 한 세무 사례발표는 `절세TV`의 윤나겸 대표세무사가 맡았다.

한편 이번 준비모임에는 서울대 부동산 클럽을 포함, 전국 각 대학의 부동산 동아리 소속 학생들이 참여하여 서울시 역세권 청년주택에 대한 청년들의 목소리를 낼 예정이다.

학생들에게는 유료 세미나를 포함 모든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며, 건설기술인협회와 한국 프롭테크 포럼 회원들에게는 유료 세미나 5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역세권 청년주택 개발에 관심있는 토지주와 관련사업 종사자들은 서울 역세권청년주택개발 포럼 준비 모임에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