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D-2’ 아이콘, 타이틀곡 ‘뛰어들게’ 포함 ‘i DECIDE’ 전 트랙 샘플러 영상 공개

입력 2020-02-04 10:06  




아이콘의 컴백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들의 새 앨범 수록곡 맛보기 음원이 4일 전격 공개됐다. 약 1년 만에 돌아오는 아이콘인 만큼 음악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오전 10시 공식 블로그에 아이콘의 세 번째 미니앨범 `i DECIDE` 샘플러 영상을 게재했다.

총 5곡의 음원 일부가 짧게 담겼다. 그럼에도 한 번 들으면 귓가에 맴도는 멜로디와 노랫말이 6인조로 돌아온 아이콘의 무대를 더욱 기대하게 했다.

앨범의 첫 트랙을 장식하는 `Ah Yeah`는 온몸이 떨리고 흥분되는 감정을 표현한 곡이다. 스네어와 전자기타 사운드가 강렬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어 등장하는 타이틀곡 `뛰어들게 (Dive)`는 반복적인 컨트리풍의 기타 리프가 돋보인다. 서정적이면서 힘 있는 선율이 중독성 강하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그 어떤 일도 할 수 있는 용기를 전하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뛰어들게` 가사와 퍼포먼스 일부 역시 공개된 바 있다. `기꺼이 네 세상에 갇힐게` `벼랑 끝에 세운다면 날고 싶다며 떨어질게` 등의 가사, 온몸으로 불길을 표현하는 듯한 안무는 `뛰어들게`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짐작하게 했다.

세 번째 트랙 `온 세상 (All The World)`은 펑키한 드럼 비트와 신시사이저 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이다. `온 세상이 다 사랑하는 그녀로 물들어있다`는 가사를 통해 밝고 설레는 감정을 느낄 수 있다.

다음 트랙인 `견딜만해 (Holding On)`는 아이콘 각 멤버들의 특색 있는 보컬이 매력적인 노래다. 이별 후 혼자인 것에 익숙해진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가사가 공감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너란 바람 따라 (Flower)`는 `i DECIDE`의 마지막 트랙이자 아이콘에게도 특별한 의미가 있는 곡이다. 김동혁이 작사·작곡은 물론 처음 메인 프로듀싱에 나서며 아이콘 멤버들의 끊임없는 노력을 확인할 수 있다. 서정적인 멜로디가 아이콘의 발라드 감성을 뚜렷하게 보여줄 노래다.

`i DECIDE`는 아이콘이 나아가야 할 길을 스스로 결정하고 몰두한다는 열정과 의지를 표현했다. 김진환 바비 송윤형 구준회 김동혁 정찬우 여섯 멤버로 재편한 아이콘의 한층 성숙해진 음악들을 만날 수 있다.

아이콘은 오는 6일 오후 6시 새 앨범 `i DECIDE` 전곡 음원을 발매한다. 이에 앞서 오후 5시부터는 컴백 라이브 ‘FM iKON`(with VLIVE)이 준비됐다. 아이콘은 새 앨범과 관련한 이야기 등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