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하고 싶지만 아이디어 없다면... 카페 창업 자신감 높여주는 ‘셀렉토커피’ 주목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2-11 09:00   수정 2020-02-11 09:23

창업하고 싶지만 아이디어 없다면... 카페 창업 자신감 높여주는 ‘셀렉토커피’ 주목



최근 한 글로벌 네트워크 마케팅 전문 업체에서 창업 의식 관련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 우리나라 예비 창업자들은 대체로 창업 아이템에 대한 확신이 부족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 설문 조사의 응답자 중 창업 희망자는 57%로 낮은 수준이 아니었지만, 창업을 원하면서도 평생 창업 기회가 없으리라 생각하는 비율이 10명 중 8명 수준으로 매우 높았다. 거기다 이들 중 자신의 아이디어가 성공할 거라 믿는 비율도 42%에 그쳤다. 결국, 마땅한 창업 아이템이 없어 자신감이 하락하고, 창업을 꺼리는 분위기가 형성된 것으로 보인다.

사실 한 분야의 오랜 전문 경험 없이 성공 가능성이 큰 아이템을 개발하거나, 선정하는 것은 기적에 가깝다. 이럴 때는 누군가 만들어 둔 선례, 즉 시스템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프랜차이즈는 시장 분석부터 유통에 이르는 사업 전반에 능통하고, 외식업의 경우 레시피까지 완벽하게 준비해 가맹점마다 균일하게 좋은 퀄리티를 구성하고 있다.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로 유명한 셀렉토커피 역시 뚜렷한 컨셉과 완성도 높은 시스템을 갖췄다는 면에서 경쟁력 있는 카페 프랜차이즈로 통한다. 셀렉토커피는 기본 메뉴인 아메리카노부터 다섯 가지 스페셜티 커피로 구성하며, 식음료 업계에 흔한 반짝 유행 아이템이 아니면서도 트렌디한 메뉴 구성을 자랑한다.

더욱이 아메리카노는 브랜드마다 커피 충성 고객이 가장 많이 찾고, 전체 매출의 과반수를 차지하는 핵심 메뉴다. 셀렉토커피는 이 아메리카노부터 ‘취향 저격’이라는 차별화를 추구하며 전문적인 커피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했고, 그 결과 커피 맛에 반한 단골이 무수한 카페 창업 아이템으로 발돋움했다.

또한, 탄탄한 레시피 R&D 경쟁력도 구축해 시즌마다 신규 고객을 유입할 신메뉴 개발도 활발하며, 객단가를 높여줄 디저트 라인까지 갖췄다. 특히 이 R&D 경쟁력은 매장 편의를 높여줄 전용 소스, 시럽, 원팩 스무디 등의 개발에도 활용해 최소한의 인력으로 효율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도록 만들기도 했다.

그뿐만 아니라, 전문 바리스타 아카데미의 창업 교육 지원, 본사 슈퍼바이저 매장 오픈 지원, 매장 AS 전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운영 등도 가맹 시스템을 든든하게 뒷받침한다. 전문 경험이 부족한 초보 창업, 청년 창업, 주부 창업, 은퇴 창업이라도 본사라는 든든한 조력자와 함께 창업할 수 있는 셈이다.

한편, 셀렉토커피는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다수의 성공 매장 사례를 만들어내며 올해도 활발한 가맹 사업을 이어갈 전망이다. 셀렉토커피 관련 창업 정보 및 점주들의 실제 창업 후기는 브랜드 홈페이지에서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