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좋다' 루나, 대체불가 보컬리스트가 되기까지

입력 2020-03-04 07:40  




가수 루나(LUNA)가 해피엔딩을 위한 씩씩한 발걸음으로 시청자들에게 묵직한 울림을 선사했다.

루나는 지난 3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 그간의 근황과 음악 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뮤지컬과 솔로 가수 활동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루나는 2020년 대한민국 3·1절 101주년 기념 음원 프로젝트 가수로 선정돼 `2020 대한이 살았다`를 가창하게 됐다. 1년에 국내 가수 중 한 명이 선정되는 대형 프로젝트로, 루나가 올해의 주인공이 된 것이다.

이번 프로젝트 감독은 가창자로 루나를 선정한 이유에 대해 "노래가 상당히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일단 소화할 수 있어야 했고 이미지적으로 희망 차고 밝은 느낌을 가진 분이 적합하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또 루나는 앞서 MBC `복면가왕`에서 폭발적 가창력으로 1, 2대 가왕으로 등극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윤일상은 당시의 루나에 대해 "이렇게 잘하는 사람이 있었나 싶었다. 삶의 희로애락을 겪지 않으면 나올 수 없는 감성이 있었는데 이 사람을 20대 여자라고 상상도 하지 못했다"며 음악성을 칭찬했다.

루나와 뮤지컬 `맘마미아`에 함께 출연하고 있는 뮤지컬 배우 최정원 역시 "(루나는) 밝은 모습으로 항상 기억된다. 루나가 캐스팅 돼 진짜 정말 좋다. 연기에 색깔을 디테일하게 바꿔도 잘 받아쳐 줄 수 있는 센스가 있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실제로 루나는 `250:1`이라는 최고의 경쟁률을 뚫고 `맘마미아`의 여주인공 소피 역을 따냈다. 루나는 `금발이 너무해`로 뮤지컬 배우로 데뷔한 후 10편의 뮤지컬을 소화했고, 신인상까지 거머쥐며 `차세대 뮤지컬 스타`로 주목받고 있다.

루나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팬들을 위한 온라인 미니콘서트를 개최했다. 루나는 "이런 무대가 더 살아있는 것 같고 저랑 더 잘 맞다. 팬들이랑도 더 소통할 수 있어서 좋다"며 행복감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루나는 "바쁜 지금이 너무 행복하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있어서"라며 "내가 생각하는 해피엔딩은 사소한 일에도 웃을 수 있고, 사소한 일에도 기뻐할 수 있고 함께 살아가는 것이다"며 의지적 삶에 대한 각오를 전해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감을 더했다.

한편 루나는 최근 글로벌 아티스트 & 미디어 에이전시 휴맵컨텐츠와 전속계약을 체결한 후 드라마 OST, 리메이크 음원, 뮤지컬 등 대세 아티스트다운 바쁜 일정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