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진의 선한 영향력 널리 퍼진다…해외 팬들과 광고주 함께 기부 동참

입력 2020-03-11 14:08  




박해진의 전세계 팬들과 광고주들이 드라마 `꼰대인턴`의 촬영을 무사 기원하며 나섰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전세계에 불안과 공포가 엄습한 가운데 한류스타 박해진의 전세계 팬들과 광고주가 지원과 기부에 함께 동참해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박해진의 해외 팬들은 최근 박해진이 촬영중인 MBC 수목드라마 `꼰대인턴` 촬영 현장에 마스크를 적극 지원하며 박해진이 안전한 환경에 촬영할 수 있도록 기원했다. 이에 박해진이 모델로 활동중인 마스크 팩 브랜드 리츠힐러도 드라마 촬영 현장 지원에 동참 약 5,000만원 상당의 마스크 팩을 지원하는 것을 결정했다. 또, 대구시 사회재난과를 통해 장시간 마스크 사용으로 트러블 등에 고생하는 현장 의료진들에게 마스크 팩과 의료용 장갑 기부를 결정해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이같은 팬들의 지원과 응원에 힘입어 `꼰대인턴` 촬영은 코로나19 이슈 속에서도 순조롭게 진행중이다. 박해진의 한국·해외 팬들은 10년 전부터 배우와 함께 수 없이 많은 곳에 기부와 봉사를 펼치며 모범적인 팬 문화를 만들어왔다.

팬들은 박해진이 2011년부터 비싼 선물을 받지 않겠다는 이른바 `조공금지` 선언 이후 지금까지 박해진에게 보내는 선물은 과자, 초콜렛, 사탕 등 촬영장에서 나눠 먹거나 박해진이 돕고 있는 아동복지시설로 보낼 수 있는 물품으로만 구성해왔다.

또 팬들은 꾸준히 헌혈증을 모아 기부하거나 독거 노인들을 돕는 봉사활동 등은 물론 박해진과 함께 중국에 나무를 심어 `박해진 숲`을 만드는가 하면 중국, 필리핀, 태국 등 많은 곳의 학교엔 `박해진 기금`이 조성돼 매년 꾸준히 아이들을 돕고 있다.

박해진이 소방관을 돕게 된 계기도 바로 한국 팬들의 소방관 달력 구매에서 시작됐다. 소방관들과 그 가족들의 트라우마 치료에 쓰이는 이 달력을 늘 구매하던 팬들이 달력이 재정난으로 폐간 위기에 처하자 박해진에게 소식을 전했고 그가 나서서 소방관들을 돕는 일을 시작해 국가직전 환까지 이뤄내는 큰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번에도 코로나19 이슈로 드라마 촬영장에도 비상이 걸리자 박해진이 자비로 마스크와 가글을 구매해 지원했고, 촬영장에 마스크를 구하기 힘들다는 소식을 들은 전세계 팬들이 자발적으로 조금씩 모아온 마스크를 보내와 5월말 촬영까지 스태프들이 안전하게 촬영하게 됐다.

이 소식은 접한 일명 `박해진 마스크팩`으로 유명해진 화장품 브랜드 리츠힐러는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짓무르고 눅눅해진 피부를 되살리자는 의미로 `꼰대인턴`측에 마스크 팩과 의료용 장갑을 지원하며 현장 분위기를 살렸다.

힘든 시기에도 훈훈한 미담이 계속되는 `꼰대인턴`팀은 이에 힘입어 좋은 드라마를 만들기 위해 기운차게 촬영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다가오는 5월 MBC 새 수목드라마로 방영을 앞두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