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희 SK하이닉스 대표 "올해 업계 최고 도약 출발점"

신동호 기자

입력 2020-03-20 11:03  

이석희 SK하이닉스 대표는 "2020년을 진정한 업계 최고(BIC:Best in Class) 회사로 거듭나는 출발점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20일 SK하이닉스는 경기 이천시 SK하이닉스 영빈관에서 제72기 정기주총을 개최하며 이 대표는 이 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올해는 고객 재고 부담 완화, 서버와 모바일 제품 수요 증대를 중심으로 한 완만한 수요 회복이 전망되지만 과거에 비해 훨씬 높아진 복잡성과 불확실성이 상존하고 있는 것이 오늘날의 ‘뉴노멀(New Normal)’"이라며 “반도체 업계 역시 새로운 성장의 기회와 함께 업계의 선두업체도 장기적인 생존을 장담할 수 없는 환경에 직면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원가 혁신을 가속화해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겠다.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고 전략 시장 확대에 총력을 쏟겠다. 자산 활용 효율성을 극대화하겠다”고 덧붙였다.
올해 SK하이닉스 주총은 코로나19 여파로 직접 참석 주주는 예년에 비해 대폭 줄었다. SK하이닉스는 좌석 배치를 조정하고 발열체크를 하는 등 방역에 만전을 기했다.
이날 안건은 ▲제72기 재무제표 승인 ▲정관변경 ▲사내이사 및 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임원 퇴직금 지급 규정 개정 등이다. 원안대로 통과했다.
이석희 대표는 사내이사 SK텔레콤 박정호 대표는 기타비상무이사로 각각 재선임했다. 이 대표는 지난 2018년부터 SK하이닉스를 이끌었다. 박 대표는 작년부터 SK하이닉스 이사회 의장을 맡았다.
사외이사는 신창환 성균관대 정보통신대학 전자전기공학부 교수를 재선임했다. 한애라 성균관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신규 선임했다. 한 교수는 판사 출신이다. 창원지방법원 부장판사, 대법원 재판연구관,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를 역임했다.
최종원 서울대 행정대학원 교수는 임기만료로 사외이사에서 물러났다. 감사위원회 위원은 하영구 신창환 한애라 사외이사로 정했다.
글로벌세일즈&마케팅담당 오종훈 담당에게는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을 부여했다. 보통주 5,409주다. 행사가격은 10만200원이다. 2023년 3월21일부터 2027년 3월20일까지다. 3년 이상 근무해야 행사할 수 있다. 부여 2년 내 퇴임하면 취소다. 2년 이상 3년 미만 일하면 3분의 2를 행사할 수 있다.
▲개발제조총괄 진교원 사장 ▲대외협력총괄 김동섭 사장 ▲미래기술연구원 김진국 담당은 같은 조건으로 각각 6,857주 6,737주 5,410주를 스톡옵션으로 받았다.
또 ▲품질보증담당 박정식 담당 ▲D램개발담당 차선용 담당 ▲낸드개발담당 최정달 담당 ▲솔루션개발담당 안현 담당 ▲제조/기술담당 곽노정 담당 ▲미래전략담당 노종원 담당은 각각 4,492주씩 마찬가지 조건으로 스톡옵션을 줬다.
임원 퇴직금 지급 규정 개정은 작년 실시한 임원 직급 통합 때문이다.
SK하이닉스는 작년 임원 구분 중 ▲상무 ▲전무 ▲부사장에서 부사장으로 단일화했다. 퇴직급 지급률을 기존 2.5~3.5에서 3.0으로 단일화했다. 이사 보수한도는 전년과 같은 120억원으로 정했다. 작년 실제 집행한 보수총액은 44억4,300만원이다. 결산배당은 보통주 1주당 1,000원으로 확정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